엄정화, '서울체크인' OST 참여 "들으며 부르며 위로 받아"
엄정화, '서울체크인' OST 참여 "들으며 부르며 위로 받아"
  • 승인 2022.04.22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티빙
사진제공=티빙

가수 겸 배우 엄정화가 ‘서울체크인’ OST에 참여하며 이효리와의 ‘절친 의리’를 입증했다.

티빙 오리지널 ‘서울체크인’(연출 김태호, 김훈범, 강령미/ 작가 최혜정)은 오는 23일 정오 세번째 OST인 엄정화의 ‘겨울부터 겨울까지 (From Winter To Winter)’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겨울부터 겨울까지’는 엄정화가 가창을, 음악감독 정준일이 작사, 작곡 및 프로듀싱을 맡은 곡이다.

이효리의 절친으로 알려진 엄정화는 2017년 이후 약 5년만에 OST 작업에 참여하는 것으로 ‘이효리와의 의리’를 입증해 더욱 눈길을 끈다. 지난 방송에서 이효리는 엄정화와 진솔한 대화를 나누며 “언니는 언니 없이 어떻게 버텼어요?”등의 공감을 자아내는 말들로 화제를 모았다. 솔직 화끈한 두 사람의 진한 우정이 OST로까지 이어져 관심을 모은다.

엄정화가 2020년 12월 ‘호피무늬’ 이후 약 1년반만에 선보이는 신곡이라는 점에서도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겨울부터 겨울까지’는 엄정화 특유의 섬세하고 청아한 보이스가 돋보이는 차분하고 포근한 스타일의 노래다. '서울체크인’ 속 이효리가 보여주고 있는 힐링 감성을 가득 담고 있어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엄정화는 데뷔한 후 현재까지 꾸준히 한국을 대표하는 톱스타로 인정받고 있으며 천부적인 재능에 열정까지 갖춘 자타 공인 만능 엔터테이너로 극찬받고 있다. '배반의 장미', '초대', ‘POISON’, ‘페스티벌’, ‘D.I.S.C.O’, ‘Ending Credit’ 등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한 것은 물론이고 스크린과 안방을 오가며 많은 영화와 드라마의 주인공으로 열연하는 등 배우로서도 굵직한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서울체크인’은 첫 공개 이후부터 이효리와 다양한 친구들이 나누는 유쾌하고도 온기 넘치는 토크로 화제를 모았다. 티빙(TVING) 유료가입기여자수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며 킬러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서울체크인’ OST Part3 엄정화의 ‘겨울부터 겨울까지 (From Winter To Winter)’는 오는 23일 토요일 낮 12시 정오 온라인 음원사이트 등을 통해 발매된다.

한편 엄정화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서울체크인' OST에 참여한 소감을 남겼다. 엄정화는 정준일과 찍은 사진과 함께 "이번에 '서울체크인' OST에 참여했다"며 "들으며 부르며 위로 받았다. 여러분께도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