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훈아, '버추얼 가요톱텐' 출연...절대자로 등장해 신곡 '체인지' 퍼포먼스
나훈아, '버추얼 가요톱텐' 출연...절대자로 등장해 신곡 '체인지' 퍼포먼스
  • 승인 2022.03.23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KBS
사진제공=KBS WORLD

가수 나훈아가 '버추얼 가요톱텐'에 출연한다.

KBS WORLD 측은 23일 "나훈아가 음악프로그램 '버추얼 가요톱텐' 출연을 확정 지었다"고 밝혔다.

나훈아의 KBS 출연은 지난 2020년 KBS2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비대면 콘서트 이후 2년 만이다. 당시 방송은 29%의 역대급 시청률을 기록하며 폭발적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첫 회를 앞둔 '버추얼 가요톱텐'은 양자물리학을 기반으로 가상 공간에서 아티스트와 팬이 만나 새로운 우주를 창조한다는 자체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가황 나훈아는 절대 포스(Absolute Force)를 가진 단 하나의 존재인 '더 원(The One)'으로 등장해 EDM 장르의 신곡 '체인지'를 화려한 퍼포먼스와 함께 선보인다. K-POP 대표 아티스트인 스트레이 키즈, 마마무 솔라, 브레이브 걸스, 크래비티, 체리블렛, 위클리, 빌리, 미래소년, 블리처스, 드리핀, 다크비의 무대도 기다리고 있다.

제작진은 "나훈아는 모든 후배들이 존경해 마지않는 최고의 롤모델이지만 왕관의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항상 새로운 시도와 혁신적인 기획으로 후배들에게 영감이 되어주고 있다"며 "프로그램의 그랜드 오프닝을 여는 첫 회에 후배 음악인들과 같은 무대에 서주신다는 것만으로 후배들에게는 엄청난 힘이 될 거라 믿는다"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의 K-POP 산업이 자본으로 육성된 인스턴트 상품이 아니라 한국인의 살아있는 스피릿과 소울을 품고, 과거부터 오랫동안 번영되어 발전되어 온 진정한 한국만의 아름다운 문화 유산이라는 점을 글로벌 시청자들에게 전달하고 싶다"고 전했다.

'버추얼 가요톱텐'은 오는 25일 저녁 6시 30분 KBS WORLD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공개된 뒤 27일 오후 3시5분 KBS WORLD TV 채널을 통해서 114개국에 방영될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