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탑 "5년 동안 100곡이 넘는 곡 써…빅뱅 이번이 마지막일 수도 있어"
'컴백' 탑 "5년 동안 100곡이 넘는 곡 써…빅뱅 이번이 마지막일 수도 있어"
  • 승인 2022.03.09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매거진 프레스티지 홍콩 제공
사진=매거진 프레스티지 홍콩 제공

최근 YG엔터테인먼트에서 홀로서기를 한 탑이 빅뱅 탈퇴를 암시했다.

탑은 매거진 프레스티지 홍콩 3월 커버를 장식했다. 5년만에 빅뱅으로 컴백을 앞둔 그는 이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길었던 공백기의 이유부터 향후 계획 등을 솔직하게 말했다.

탑은 공백기의 시작이었던 대마초 논란을 '최악의 순간'이라고 표현했다. 탑은 "어렸을 때부터 우울증에 시달렸다. 5년 전 극단적 시도를 했다. 제가 주변 사람들과 가족, 팬들에게 얼마나 많은 상처와 고통을 줬는지 나중에야 깨달았다"고 돌아봤다. 이어 "음악을 그만두려 했지만 결국 슬럼프를 극복한 것도 음악 덕이었다. 5년 동안 100곡이 넘는 곡을 썼다. 책장에 작품을 가득 채우고 싶은 생각이 원동력이 됐다"고 살은 포기하지 않은 이유를 설명했다.

최근 YG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하지 않고 홀로서기를 한 탑은 가혹한 K-팝 연습생 시스템을 지적했다. 그는 "연습생들이 모두 가혹한 체제에 놓여있다. 로봇처럼 해야할 일을 훈련 받는다. 그렇게 인기를 끌 수도 있지만 내면의 외로움을 볼 수가 없다"며 "새로운 음반 회사를 세우고 싶다. 로봇 제작자가 되고 싶진 않다. 진짜 예술가를 만들고 진짜 예술가를 돕고 싶다. 빅뱅과는 완전히 다른 그룹을 만들게 되는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탑이 속한 그룹 빅뱅은 올 봄 4년만에 컴백을 앞두고 있다. 그러나 그는 이번 활동이 빅뱅으로서의 마지막임을 암시했다. 탑은 이번 컴백곡에 대해 "팬들에게 보내는 메시지, 빅뱅을 쉬는 이유에 대한 메시지가 포함된다"며 "정말 솔직하게 말하면 이번이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싶진 않다. 하지만 더 솔직하게 말하면 빅뱅의 탑으로 돌아올 때까지는 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고 해 빅뱅 탈퇴까지 언급했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