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민주당 대표, 신촌 유세 중 둔기 피습…이재명·윤석열 "폭력 안돼" 한목소리
송영길 민주당 대표, 신촌 유세 중 둔기 피습…이재명·윤석열 "폭력 안돼" 한목소리
  • 승인 2022.03.08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뉴스 캡처
사진=MBC 뉴스 캡처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서울 신촌 유세 중 유튜버 A씨(70)가 휘두른 둔기에 수차례 가격당해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

8일 동아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여야는 대선 본 투표 직전 벌어진 폭력 사태에 일제히 “민주주의에 대한 심각한 위협”이라며 우려를 표했다.

민주당에 따르면 송 대표는 지난 7일 낮 12시 5분경 서울 서대문구 신촌 유플렉스 앞 광장에서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던 중 갑자기 달려온 A씨가 휘두른 둔기에 머리를 세 차례 이상 가격 당했다.

송 대표는 곧바로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고 현장에서 체포된 A씨는 서대문경찰서에 연행돼 공직선거법 위반 및 특수상해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다.

민주당 김영진 사무총장은 “송 대표가 둔기로 뒷머리를 맞아 찢어지고 피가 나 봉합 수술을 받았다”며 “뇌진탕 증상이 있지만 컴퓨터단층촬영(CT) 결과 뇌출혈 등의 문제는 없어 심각한 부상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다만 송 대표는 이날 일정을 취소하고 하루 정도 안정을 취할 예정이다.

송 대표를 가격한 A씨는 진보 성향 유튜버로 한미 군사훈련에 대해 지속적으로 반대 의사를 밝혀온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송 대표 피습 사건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선거폭력은 민주주의에 대한 테러다. 결코 있어서는 안 될 일”이라고 말했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전했다.

또 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도 “폭력은 소중한 민주주의를 훼손하는 행위로 결코 있어선 안 된다”고 말했고 국민의 힘 윤석열 후보도 “선거를 방해하는 그 어떤 폭력도 결코 정당화될 수 없다”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