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2月 걸그룹브랜드 1위...에스파-레드벨벳 뒤이어
블랙핑크 2月 걸그룹브랜드 1위...에스파-레드벨벳 뒤이어
  • 승인 2022.02.13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아이스크림 뮤비 캡처

 

블랙핑크가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에서 1위를 차지했다. 에스파가 2위, 레드벨벳이 3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022년 1월 13일부터 2022년 2월 13일까지 측정한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9,804,467개를 분석하여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이 같은 수치를 얻었다.

2022년 2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에스파, 레드벨벳, 트와이스, 에이핑크, 소녀시대, 오마이걸, 케플러, 러블리즈, 아이브, 에이프릴, 프로미스나인, 우주소녀, 마마무, 브레이브걸스, 스테이씨, 모모랜드, 이달의 소녀, 걸스데이, 위클리, EXID, 시그니처, 다이아, ITZY, 라붐, 드림캐쳐, 레이디스코드, 에프엑스, CLC, 우아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지수, 제니, 로제, 리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89,176 미디어지수 853,842 소통지수 1,510,909 커뮤니티지수 2,360,0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13,94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619,627과 비교해보면 12.56% 하락했다.

2위, 에스파 (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 브랜드는 참여지수 355,844 미디어지수 869,619 소통지수 504,626 커뮤니티지수 1,241,0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71,11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497,177과 비교해보면 15.04% 하락했다.

3위, 레드벨벳 (아이린, 슬기, 웬디, 조이, 예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86,972 미디어지수 757,577 소통지수 346,947 커뮤니티지수 1,453,1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44,68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547,622와 비교해보면 3.81% 상승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모델하다, 돌파하다, 기록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제니'가 높게 나왔다"고 설명했다.

구 소장은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0.61%로 분석됐다. 블랙핑크 브랜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7.70% 하락, 브랜드 이슈 33.22% 하락, 브랜드 소통 11.92% 하락, 브랜드 확산 2.51%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뉴스인사이드 정용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