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19 ‘노바백스’ 백신 접종 시작, 고위험군‧미접종자 대상
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19 ‘노바백스’ 백신 접종 시작, 고위험군‧미접종자 대상
  • 승인 2022.02.11 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뉴스 캡처
사진=KBS 뉴스 캡처

 

오는 14일부터 중증·사망 위험이 높은 고위험군과 18세 이상 성인 가운데 코로나19 백신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노바백스 백신 접종이 시작된다.

지난 10일 아시아경제의 보도에 따르면 이날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추진단은 전일부터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위탁 생산한 노바백스 백신 물량이 출고됨에 따라 이 같은 예방접종 시행계획을 발표했다.

추진단은 먼저 그간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받지 않았던 18세 이상 성인의 기초접종(1·2차 접종)과 중증·사망 위험이 높은 입원환자, 재가노인·중증장애인 등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접종을 시행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14일부터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병원, 시설 내 자체접종과 방문접종이 진행된다. 일반 국민도 이날부터 카카오톡·네이버에서 잔여백신 예약이나 의료기관 예비명단을 이용해 전국 보건소와 위탁 의료 기관에서 당일접종을 받을 수 있다.

또 오는 21일부터는 백신 접종 사전예약 누리집을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접종일은 3월 7일 이후로 선택할 수 있다.

추진단은 "노바백스 백신은 B형간염, 인플루엔자 백신 등과 같은 유전자재조합 방식으로 생산된 백신"이라며 "국민에게는 접종경험이 많은 백신인 만큼 미접종 하신 국민들께서 보다 적극적으로 접종에 참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일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공장에서 29만2000회분이 출고된 노바백스 백신은 이날 55만1000회분이 추가 공급됐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