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해 예능방송인 브랜드 1위...유재석 제친 '노익장'
송해 예능방송인 브랜드 1위...유재석 제친 '노익장'
  • 승인 2022.02.05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뉴스인사이드 포토DB

 

송해 브랜드가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는 유재석, 3위는 이상민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1월 5일부터 2월 5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47,854,482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한 결과 이 같은 수치를 얻었다.

이에 따라 2022년 2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송해, 유재석, 이상민, 김종국, 이승기, 강호동, 홍현희, 김종민, 김희철, 하하, 이경규, 김준호, 서장훈, 이수근, 안정환, 박명수, 송지효, 신동엽, 이동국, 탁재훈, 허재, 지석진, 윤종신, 김성주, 조세호, 김숙, 노홍철, 유희열, 김구라, 김민경 순으로 분석됐다.

송해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2,338 미디어지수 672,839 소통지수 479,027 커뮤니티지수 388,7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92,92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01,020과 비교하면 827.82% 상승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송해 브랜드는 링크 분석을 보면 '고맙습니다, 진심 담다, 기록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여러분 고맙습니다, 전국노래자랑, 뮤지컬'이 높게 분석됐다. 송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91.78%로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뉴스인사이드 정용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