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식-김다미 1月 브랜드평판 나란히 1, 2위..'그해 우리는' 커플
최우식-김다미 1月 브랜드평판 나란히 1, 2위..'그해 우리는' 커플
  • 승인 2022.01.29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SBS 제공

 

배우 최우식이 2022년 1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1위를 차지했다. 김다미가 2위, 지현우가 3위로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021년 12월 29일부터 2022년 1월 29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 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80,329,230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한 결과 이 같이 나왔다.  

2022년 1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최우식, 김다미, 지현우, 정해인, 이세희, 송혜교, 지수, 노정의, 김성철, 임시완, 김남길, 전소민, 장기용, 권나라, 이진욱, 박하나, 송윤아, 유승호, 이준, 이동욱, 김범, 조이현, 김요한, 수애, 김주헌, 고아성, 송지효, 김영철, 한지은, 박진주 순이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최우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1,973,100 미디어지수 1,312,930 소통지수 1,756,994 커뮤니티지수 1,513,7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56,797로 분석됐다.

2위, 김다미 브랜드는 참여지수 1,677,476 미디어지수 1,102,413 소통지수 1,342,364 커뮤니티지수 1,214,9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37,173으로 분석됐다.

3위, 지현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6,292 미디어지수 982,966 소통지수 1,011,122 커뮤니티지수 1,393,3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23,681로 분석됐다.

4위, 정해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820,849 미디어지수 773,743 소통지수 712,853 커뮤니티지수 1,998,6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06,112로 분석됐다.

5위, 이세희 브랜드는 참여지수 761,132 미디어지수 792,128 소통지수 848,307 커뮤니티지수 663,5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65,105로 분석됐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최우식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연애하다, 키스하다, 사랑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김다미, 최웅, 설레임'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7.01%로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뉴스인사이드 정용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