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인, ‘풍류대장’ 의리 지켰다...서울 콘서트 성료
송가인, ‘풍류대장’ 의리 지켰다...서울 콘서트 성료
  • 승인 2021.12.27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어트랙트 M 제공
사진=어트랙트 M 제공

‘풍류대장’ 서울 콘서트가 전석 매진의 열기 속에 마무리됐다.

지난 24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포문을 연 힙한 소리꾼의 축제 ‘풍류대장’ 전국투어 서울 공연이 3일간의 열기를 불태우며 성료했다.

코로나19 돌파감염과 영하의 날씨라는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풍류대장’ 서울 콘서트는 방역수칙에 따른 거리두기 좌석이 전석 매진될 정도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풍류대장’ 서울 콘서트에는 파이널 TOP6인 서도밴드, 김준수, 억스(AUX), 김주리, 이상, 온도와 특별 소리꾼이 등장해 관객들에게 깜짝 무대를 선물했다. 특히 첫날 무대에는 심사위원인 송가인이 노 개런티로 출연해 의리를 돋보인 것은 물론 국악 후배들에 대한 애정까지 보여줬다.

총 5개의 마당으로 구성된 서울 콘서트의 셋리스트는 ‘풍류대장’ 애청자들의 마음을 완전히 흔들어 놓았다. 세상에 없던 밴드, 이상&온도가 분위기를 제대로 끌어올리고 나면 강철 소리꾼, 남녀대표가 열정적인 무대로 분위기를 계속 이어갔다.

MC 스페셜과 스페셜 소리꾼 등장 후 억스, 서도밴드로 마무리되는 무대까지 서울 콘서트는 그야말로 “무대를 찢었다”는 평이다.

3일간의 열기 속 대단원의 막을 내린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투어에 돌입하는 ‘풍류대장’ 전국투어는 22년 1월15일 부산, 1월22일 진주, 2월5일 전주, 2월12일 춘천, 2월19일 광주, 4월2일 대구로 이어질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김혜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