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12월 가수 브랜드 '1위'..임영웅·아이브·아이유·이찬원·에스파 순
방탄소년단(BTS), 12월 가수 브랜드 '1위'..임영웅·아이브·아이유·이찬원·에스파 순
  • 승인 2021.12.26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BTS) /사진= 빅히트뮤직 제공

 

방탄소년단이(BTS) 12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021년 11월 25일부터 2021년 12월 25일까지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 3589만 3289개를 분석한 결과 2위는 임영웅, 3위는 아이브 순으로 분석됐다.

2021년 12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임영웅, 아이브, 아이유, 이찬원, 에스파, 블랙핑크, 비오, 이무진, 정동원, 강다니엘, 세븐틴, 엑소, 나훈아, 이승기, 트와이스, NCT, 다비치, 송민호, 장민호, 송가인, 오마이걸, 태연, 이승윤, 윤하, 정은지, 레드벨벳, 스테이씨, 브레이브걸스, 제시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682,601 미디어지수 4,366,548 소통지수 3,513,053 커뮤니티지수 2,965,2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527,47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5,360,053과 비교하면 11.93% 하락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0,375 미디어지수 4,315,198 소통지수 2,851,542 커뮤니티지수 2,843,0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970,20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5,146,604와 비교하면 14.37% 하락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소셜미디어로 소통을 강화한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 팬덤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선한 영향력을 만드는 임영웅 브랜드가 2위, 다양한 매력으로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한 아이브 브랜드가 3위가 됐다"면서 "선한 영향력을 만들어낸 브랜드가 좋은 평판과 꾸준한 인기를 만들어내고 있었다”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정용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