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유승호X이혜리 '꽃 피면 달 생각하고' 20일 OTT 독점 공개
웨이브, 유승호X이혜리 '꽃 피면 달 생각하고' 20일 OTT 독점 공개
  • 승인 2021.12.2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꽃 피면 달 생각하고’ 포스터
사진=‘꽃 피면 달 생각하고’ 포스터

유승호 이혜리 주연의 퓨전 사극 '꽃 피면 달 생각하고'가 웨이브에 독점 공개된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는 "'꽃 피면 달 생각하고'를 20일 오후 9시 30분, 본 방송 시작과 동시에 OTT 독점 공개한다"고 전했다. '녹두전' '보쌈'에 이은 세 번째 웨이브 오리지널 사극 드라마다.

'꽃 피면 달 생각하고'는 역사상 가장 강력한 금주령의 시대 밀주꾼을 단속하는 원칙주의 감찰과 술을 빚어 인생을 바꿔보려는 밀주꾼 여인의 추격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태종 이방원', '연모' 등으로 최근 사극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KBS에서 선보이는 퓨전 사극으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혜리가 맡은 로서는 부모를 일찍 여의고 가장이 되면서 생계를 위해 밀주 세계에 뛰어든 인물이다. 금주령 시대에 이러한 금기를 깨는 자들을 쫓는 원칙주의 감찰 '남영'역은 배우 유승호가 맡았다. 상황도 성격도 모두 극과 극에 놓여 있는 두 인물이 그려낼 케미스트리가 기대를 불러 일으킨다.

그 밖에도 알코올 홀릭 왕세자 이표(변우석), 반전 있는 금지옥엽 양반집 규수 한애진(강미나) 등 개성 넘치는 인물들이 등장해 극을 더욱 풍성하게 꾸밀 예정이다.

퓨전 사극이지만 영조 시대 사람들의 이야기를 현실적으로 풀어 내는 동시에 서정적이고 동화 같은 연출력으로 무장한 '꽃 피면 달 생각하고'는 오직 웨이브에서 OTT 독점 공개된다.

한편, 웨이브는 사극 열풍에 힘입어 조선 건국부터 개화기까지 모아볼 수 있는 '드라마로 보는 조선왕조 500년' 기획전을 열고 있다. '태종 이방원', '옷소매 붉은 끝동' 등 최근 작품부터 '용의 눈물', '여인천하', '대장금' 등 명작 시리즈까지 만나 볼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