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호 하차 '도그데이즈' 캐스팅 완료...유해진·윤여정·김윤진·정성화·김서형·이현우·탕준상
김선호 하차 '도그데이즈' 캐스팅 완료...유해진·윤여정·김윤진·정성화·김서형·이현우·탕준상
  • 승인 2021.12.14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각 소속사
사진제공=각 소속사

영화 '도그데이즈'(가제)가 유해진, 윤여정, 김윤진, 정성화, 김서형, 이현우, 탕준상 등 출연진의 최종 캐스팅을 완료했다.

'도그데이즈'(가제)는 하루도 바람 잘 날 없는 동물병원에서 반려견을 통해 연결된 사람들이 서로를 알아가고 위로하며 마음을 나누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충무로 대표 배우 유해진이 개라면 질색팔색하는 동물병원의 건물주 ‘민상’이 되어 김서형과의 유쾌한 갑을케미를 예고한다. '스카이캐슬' '마인' 등 매 작품 강렬한 카리스마를 발산하며 믿고 보는 배우로 거듭난 김서형은 동물병원을 운영하는 수의사 ‘진영’으로 변신해 소탈하고 인간적인 매력을 선보인다.

'미나리'로 한국인 최초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수상과 함께 전 세계 영화제를 휩쓴 관록의 대배우 윤여정이 반려견 ‘완다’와 단둘이 살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건축가 ‘여정’으로 출연해 특유의 존재감을 과시한다.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독보적인 활약을 펼치고 있는 연기파 배우 김윤진과 스크린, 무대, 브라운관을 종횡무진하며 뮤지컬에 이어 영화 '영웅'의 타이틀롤을 맡은 다재다능한 배우 정성화가 입양을 통해 오랫동안 기다려온 딸을 맞이하게 된 초보 부모 ‘정아’와 ‘선용’으로 분해 가슴 따뜻한 공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은밀하게 위대하게''연평해전'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영웅' '드림' '종이의 집'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이현우가 멀리 떠난 여자친구의 반려견 ‘스팅’을 떠맡게 된 ‘개알못’ 기타리스트 ‘현’으로 멍뭉미를 예고한다.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의 북한 병사 ‘금은동’ 역으로 대중의 눈도장을 찍고 올해 '라켓소년단' '무브 투 헤븐'을 통해 라이징 스타로 급부상한 탕준상은 각종 배달 아르바이트로 하루하루를 전력질주하며 살아가는 진우로 등장해 윤여정과의 색다른 케미를 보여 줄 예정이다.

영화 '도그데이즈'(가제)는 '영웅''그것만이 내 세상'의 조연출이었던 김덕민 감독의 데뷔작으로 오는 12월 말 크랭크인을 앞두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