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유재석, 초등교사의 특별한 교육법에 감탄 "교실 안 하나의 국가"
'유퀴즈' 유재석, 초등교사의 특별한 교육법에 감탄 "교실 안 하나의 국가"
  • 승인 2021.10.13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캡처
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캡처

유재석이 초등교사의 교육법에 감탄했다.

13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초등학교 교실에서 학생들에게 세금을 걷는 교사로 유명한 옥효진 선생님이 출연했다.

옥효진 선생님은 "부산 송수초 5학년 2반 담임이다. 우리 반은 하나의 국가나 다름 없다. 규모는 작지만 나라 살림하는 정부도 있고 법 만드는 국회도 있다. 화폐도 있다. 단위를 '미소'라고 정했다. 직업 활동으로 월급도 받고, 세금을 내고, 저축도 하고, 투자도 한다. 학생들이 국민이고, 제가 대통령이다"고 특별한 교육법을 밝혔다.

옥효진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교실 안에서 금융 교육을 해주고 있었다. 그는 "월급으로 받은 미소로 아이들이 소비를 할 수 있다"며 "작은 소비로는 '급식 먼저 먹기' 쿠폰이 있다. 큰 지출은 대통령(선생님)과 나들이 가기 쿠폰"이라고 설명했다. 

이뿐만 아니었다. 미소로 교실 자리도 살 수 있었다. 유재석은 "이게 약간 주택이나 부동산 같은 느낌이네. 이게 살아있는 부동산 교육 아니겠냐"며 감탄했다.

유재석은 "저는 기둥 있는 창가 뒷자리"라고 해 폭소를 유발했다. 옥효진 선생님은 "아이들도 똑같은 것 같다. 좋아하는 자리가 교탁 앞자리다. 모니터 때문에 제가 앉으면 잘 안 보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유재석과 조세호는 "거기네 거기"라며 공감했다.

옥효진 선생님은 "그 자리가 600미소다"며 "그 자리를 구매한 친구가 있는데 구매해서 임대했다"고 밝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