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우먼 이수지, 'SNL 코리아' 크루 합류 "직접 오디션 준비"
개그우먼 이수지, 'SNL 코리아' 크루 합류 "직접 오디션 준비"
  • 승인 2021.08.19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수지/사진=A9미디어 제공

 

개그우먼 이수지가 새롭게 시작하는 'SNL코리아'에 크루로  합류한다.

이수지의 소속사 A9미디어는 19일 "이수지 씨가 쿠팡플레이를 통해 9월 4일 토요일 밤 10시 첫 방송되는 'SNL코리아'에 크루로 출연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수지 씨가 직접 오디션을 준비해 지원할 만큼 'SNL 코리아'에 대한 열의를 보였다"며 "'SNL 코리아'의 새로운 크루로서 기존 틀을 깬 코미디를 선보 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수지는 공개 코미디부터 다양한 포맷의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 DJ, 드라마와 영화의 정극 연기까지 폭넓은 영역에서 활약을 펼쳐오며 개그감, 연기력, 재치와 순발력 등 제작진으로부터 'SNL 코리아'에 최적화 된 크루로 평가를 받았다.

2014년 KBS 연예대상 신인상, 2015년 KBS 연예대상에선 코미디 부분 우수상, 2016년 KBS 연예대상에서는 코미디 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SBS 공채 10기 개그맨, KBS 27기 공채 개그맨을 거쳐 2019년부터는 '코미디 빅리그'로 이적해 활약했다.

드라마 '마성의 기쁨', '터치' 등에 출연해 연기자로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유튜브 채널 '수지극장'도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14kg 감량에 성공했다는 소식도 전했다.

'SNL코리아'는 미국 NBC에서 1975년부터 현재까지 방영 중인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aturday Night Live, SNL)의 한국 버전이다. 국내에서는 tvN을 통해 2011년부터 2017년까지 9개의 시즌이 방영됐으며 올해 쿠팡플레이를 통해 4년 만에 부활했다. 이수진 외 신동엽, 안영미, 정상훈, 김민교, 권혁수, 차청화, 레드벨벳 웬디, 김상협, 주현영, 이소진, 김민수 등이 출연한다.

첫 회 호스트로는 배우 이병헌이 나오며, 매 회 특급 호스트 출연해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