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쿨' 김명민X김범X류혜영X이정은 종영소감 "법 드라마임에도 재미↑공감↑"
'로스쿨' 김명민X김범X류혜영X이정은 종영소감 "법 드라마임에도 재미↑공감↑"
  • 승인 2021.06.09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TBC '로스쿨' 방송캡처
사진=JTBC '로스쿨' 방송캡처

9일 방송을 끝으로 막을 내린 JTBC '로스쿨'의 주역들이 종영소감을 밝혔다.

극중에서 양종훈 교수로 분한 김명민은 "'로스쿨'을 함께 완주해주신 애청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다소 생소하고 어려울 수 있는 법 소재였지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였다. 처음 대본을 읽었을 때 그 짜릿한 느낌을 전달드리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는 떠나보내야할 양종훈 교수는 새로운 도전이자 진정성 있게 다가가고 싶었던 인물이었다. 양 교수와 '로스쿨'이 시청자 여러분의 마음 속 깊이 간직되길 바라며 저는 배우라는 본분에 충실한 모습으로 다시 인사드리겠다"고 약속했다.

로스쿨 엘리트 수석 입학생 한준휘역을 훌륭히 소화해낸 김범은 "이번 작품을 통해 존경하는 선배님들과 로스쿨 동기 친구들을 만나 덕분에 행복하게 웃으면서 촬영할 수 있었다"며 "준휘에게도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시청자분들이 있었기에 더욱 따뜻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지금까지 '로스쿨'을 시청해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드린다"고 인사를 건넸다.

'강솔A' 역으로 시청자들의 응원을 받은 류혜영은 "어떤 상황에서도 절대 선을 외치는 솔이 덕분에 덩달아, 더더욱 선을 향하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다"며 "작품을 함께 했던 시간을 통해 솔이와 제가 앞으로도 당당하고 멋진 사람으로 성장했으면 좋겠다. 그동안 '로스쿨'을 시청하고 솔이를 응원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따뜻한 로스쿨 민법 교수 김은숙 역의 이정은은 "법을 다루는 드라마도 재밌을 수 있구나 하는 점을 느끼셨으면 좋겠다.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만들 거라는 감독님의 작품 의도가 잘 맞아 떨어진 것 같다"며 "감독님의 작품에 참여할 수 있어서 감사했다. 현장에서 힘내 주신 모든 동료 배우들께도 이 기회를 빌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동료들을 챙기는 훈훈함을 발휘했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