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싱글 '버터' 발매..슈가 "빌보드 1위 해내겠다"..빌보드 뮤직 어워즈서 첫 무대
방탄소년단, 싱글 '버터' 발매..슈가 "빌보드 1위 해내겠다"..빌보드 뮤직 어워즈서 첫 무대
  • 승인 2021.05.2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방탄소년단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방탄소년단 인스타그램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를 다시금 해내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방탄소년단은 5월 21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새 디지털 싱글 'Butter'(버터)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오후 1시 발매 된 'Butter'는 댄스 팝을 기반으로 한 밝고 신나는 분위기의 서머송이다.

간담회에서 "신곡으로 빌보드 1위를 기대하고 있냐"는 질문에 슈가는 "항상 이런 걸 내가 이야기하다 보니까 부담스럽긴 한데 아무래도 기대를 많이 해 주시니까"라고 운을 뗀 뒤 "'버터'는 신나는 곡이고 이제 슬슬 날씨가 초여름에 다가가더라. 여름이 다가오는 만큼 많은 분들이 즐겁게 들어주셨으면 좋겠다. '핫 100' 1위 할 것 같다. 해야 될 것 같다. 1위 하겠다. 1위 해내겠다"고 말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지난 해 8월 첫 번째 영어곡인 싱글 'Dynamite'(다이너마이트)로 한국 가수 최초 '핫 100' 차트에 1위로 진입해 2주 연속 1위를 포함해 통산 세 차례 해당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세계를 놀라게 했다.

또 지난 해 10월에는 미국 가수 제이슨 데룰로(Jason Derulo)와 함께 부른 'Savage Love'(세비지 러브) 리믹스 버전으로 두 번째 1위 곡을, 지난해 11월 'BE' 타이틀곡 'Life Goes On'으로는 3번째 1위 곡을 탄생시켰다.

이어 슈가는 "'Butter' 첫 무대는 빌보드 뮤직 어워즈(BBMA)에서 만나뵐 수 있을 것 같다"면서 "첫 무대는 설레고 떨리는데 빌보드 뮤직 어워즈는 저희에게 의미있는 시상식이다. 그곳에서 첫 무대를 선보일 수 있어서 기분이 좋다"라고 덧붙였다.

정국은 "4개 부분에 올랐다는 게 힘든 일이지 않나. 너무 영광이다. 처음 노미네이트된 부분도 있어서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방탄소년단은 ‘2021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톱 듀오/그룹(TOP DUO/GROUP),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TOP SONG SALES ARTIST),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 톱 셀링 송(TOP SELLING SONG) 등 총 4개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