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정, '업글인간'을 통해 완성한 탕수육 레시피 공개 "다함께 해보아요"
이민정, '업글인간'을 통해 완성한 탕수육 레시피 공개 "다함께 해보아요"
  • 승인 2021.05.2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민정/사진=인스타그램 캡쳐

 

배우 이민정이 '업글인간'을 통해 완성한 탕수육 레시피를 공개했다.

21일 이민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업글인간 #tvn #탕수육 #짜장면 #레시피 다함께해보아요 *탕수육 레시피"라고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올렸다.

이어 "1.고기를 새끼손가락길이정도 한입 크기로 결대로 썰어주고, 믹싱볼에 썬 고기와 전분을 1:0.9비율로 넣는다. 2.오이,당근,파인애플 꽃모양.목이버섯 준비. (병체리와 완두콩은 기호껏 준비) 3.기름을 깊은 팬에 넣고 예열한다. (기름의 양은 팬의 절반정도 넘치지않게) 4.아까 믹싱볼에 넣었던 전분과 고기를 조물조물 손으로 튀김옷을 입혀준다. 5.기름의 온도가 180도 정도 되면(팬 위쪽에 손바닥을 댔을 때 열기가 느껴질 쯤) 고기를 하나하나 떼서 하나씩 넣어준다."라고 적었다.

이민정은 "6.조리채로 튀겨지는 고기를 떠서 국자로 탈탈 내리치며 털어주어 붙어있는 고기들을 떨어지게 한다. 세 번 정도 반복하여 고기의 수분을 모두 털어내준다. 7.튀겨진 고기를 조리채로 한번에 다 꺼냈다가 기름에 있는 수분이 다 날라갈때까지 기름을 달구고 다시 1차 튀긴 탕수육을 넣어 튀긴다. 8.[소스 준비] 물10T, 진간장2T, 설탕4.5T, 식초3T를 넣고 저어주며 끓임. 소스가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아까 준비해놓은 재료(오이, 당근, 파인애플, 목이버섯 등)를 모두 넣고 더 끓인다.

9.전분 물을 한 수저 넣고 전분물이 들어간 부분을 빠르게 저어준다. 끓어오르길 기다린 후 다시 전분물 넣고 저어준다. 꿀 정도의 농도가 될 때까지 여러 번 반복한다. 10.튀겨진 고기를 채로 건져 두 번 털어준 후, 소스가 든 팬에 고기를 모두 넣고 팬을 돌려가며 소스를 고루 묻혀주면 완성"이라고 전했다. 

함께 게재한 사진 속 탕수육은 집에서 만든 게 아니라 고급 중식당에서 만들어진 것처럼 보일 정도로 먹음직스럽다. 

[뉴스인사이드 박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