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 ‘유 메이크 미’, 벅스 1위..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
데이식스 ‘유 메이크 미’, 벅스 1위..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
  • 승인 2021.04.21 0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YP 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 엔터테인먼트 제공

 

밴드 데이식스(DAY6)가 신곡 ‘유 메이크 미'(You make Me)로 '1위를 차지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데이식스의 미니 7집 '더 북 오브 어스 : 네겐트로피 - 카오스 스왈로드 업 인 러브'의 타이틀 곡 '유 메이크 미'는 음원 공개 당일 오후 8시 기준 벅스 실시간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또 지난 20일 오전 7시 기준 지니 뮤직, 바이브 등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데이식스는 지난 19일 오후 6시 미니 7집 '더 북 오브 어스 : 네겐트로피 - 카오스 스왈로드 업 인 러브'(The Book of Us : Negentropy - Chaos swallowed up in love, 이하 '네겐트로피')를 발표했다.

데이식스의 이번 앨범은 약 2년간 전개한 북 시리즈 '더 북 오브 어스'의 완결작이자 지난 해 5월 발표한 미니 6집 '더 디먼'(The Demon) 이후 약 1년 만에 다섯 멤버가 다 함께 완성한 작품이다.

특히 타이틀 곡은 영케이(Young K)와 원필이 의기투합해 만들었으며 '사랑이 있다면 무엇이든 견뎌내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한편 '네겐트로피'는 에너지의 증가 혹은 감소 정도를 나타내는 물리학 용어다.

데이식스는 이번 앨범을 통해 '결국 우리를 회복시키는 에너지는 사랑이고, 사랑으로 인해 우리는 하나가 된다'라는 주제를 이야기한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