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단일화 패배 승복 “원칙 있게 졌다…전진 멈추지 않을 것”
안철수, 단일화 패배 승복 “원칙 있게 졌다…전진 멈추지 않을 것”
  • 승인 2021.03.24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오세훈 / 사진=MBC 뉴스 캡처
안철수, 오세훈 / 사진=MBC 뉴스 캡처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서울시장 후보 야권 단일화 경선에서 오세훈 후보에 패했다.

24일 국민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안 대표는 결과에 전적으로 승복하며 “야권의 승리를 위해 힘껏 힘을 보태겠다”고 약속했다.

안 대표는 지난 23일 국회 기자회견에서 “졌지만 원칙 있게 졌다고 생각 한다”며 “국민께서 바라시는 정권교체의 교두보를 함께 놓아 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낡은 정치를 이겨내고, 새로운 정치로 대한민국을 바꾸겠다는 저 안철수의 전진은 외롭고 힘들더라도 결코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는 단일화 경선 패배에 굴하지 않고 향후 정치 행보를 이어가겠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안 대표는 단일화 경선 승자인 오세훈 국민의 힘 서울시장 후보를 향해서는 “오 후보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반드시 승리하셔서 문재인 정권을 심판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 안 대표는 오 후보의 요청으로 공동선거대책위원장직도 수락했다.

특히 이날 안 대표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비롯해 여러 좋은 야권 인재들과 시민단체들이 모두 모여서 하나의 범야권 대통합이 이뤄지는 게 바람직하다고 생각 한다”고 말했다.

다만 국민의힘-국민의당 합당 추진에 대해서는 “당의 합당은 절차들이 있고, 당의 주인인 당원들 뜻을 묻는 게 제일 중요하다”며 “그것 이외에도 여러 가지 필요한 양당의 절차가 남아 있다. 그런 부분은 실무선에서 조율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