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최고의 탕탕집 뼈해장국 TOP5
서울 최고의 탕탕집 뼈해장국 TOP5
  • 승인 2021.01.22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강남 감자탕이 뼈해장국 TOP5로 꼽혔다.

22일 방송된 SBS ‘생방송투데이’에는 서울 최고의 뼈해장국 TOP 5가 ‘빅데이터 랭킹 맛집’에 소개됐다.

5위는 서초구에 위치한 곳으로 맑은 국물과 부드럽게 발라지는 살코기가 특징이었다. 여기에 양과 선지가 들어간 해장국 또한 인기라고. 이어서 4위는 송파구에 위치하고 있었다. 얼큰함을 좋아하는 입맛이라면 아주 제격인 칼칼함을 자랑했다.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3위 식당은 등뼈와 함께 무릎뼈가 들어가 있는 특징이 있었다. 구수하면서도 시원한 우거지탕도 매력적이라고. 2위는 강남구에 구수한 향기를 퍼트리고 있었다. 사골 육수를 사용해 깊이가 남달랐다. 우거지마저도 부드러우면서도 아삭한 식감이 살아있어 이것도 인기 요인이었다.

1위는 단일 메뉴로 38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마포구 식당이었다. 들깻가루의 고소함과 살코기 가득 붙은 등뼈가 특징이었다. 서로 다른 매력을 자랑하는 TOP5 중에서 이날 소개된 곳은 강남구에 위치한 식당이었다.

뜨끈한 국물에 커다란 등뼈, 뼈해장국 한그릇만 있다면 추운 겨울도 봄처럼 따뜻하게 느껴지는 맛이었다. 10년 내내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도 손님들이 꼽는 매력이었다. 도 뚝배기부터가 다른 곳보다 1.5배 가량 크니 양또한 푸짐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혜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