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아이스 숯불닭갈비, 숯향 끝판왕 "춘천에서 열 손가락 안에 꼽혀요"
춘천 아이스 숯불닭갈비, 숯향 끝판왕 "춘천에서 열 손가락 안에 꼽혀요"
  • 승인 2021.01.20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춘천의 리얼맛집이 소개됐다.

20일 방송된 SBS ‘생방송투데이’에는 춘천 사람들이 추천하는 리얼맛집이 소개됐다.

숯부파와 철판파를 두루 품을 수 있다는 맛집. 한 눈에 봐도 최상급인 닭갈비가 불판 위에 올라가면 더 이상 부연이 필요없는 모습을 나타냈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였다. 육즙이 살아있는 숯불닭갈비는 굉장히 부드럽다고.

뼈째 뜯어먹어도 질긴 느낌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었다. 사람들은 “진짜 춘천에서 열 손가락 안에 꼽혀요”라고 전했다. 어렵게 섭외한 귀한 닭갈비는 참기름을 발라놓은 것처럼 육즙으로 자체발광을 했다.

모두가 입을 모아 극찬하는 닭갈비의 비밀은 바로 숯이었다. 참나무 톱밥을 더 참숯에 곁들여서 향을 극대화시키고 있었다. 참나무 향 진하게 풍기는 숯불장작에 이은 두 번째 비법은 바로 얼음이었다.

사장님은 “얼음을 사용하면 우선적으로 불도 제압할 수 있지만 항상 숯 향을 고기에 입히려고 부단히 노력을 하고 있는데 얼음이 한몫을 하는 거 같아요. 그리고 차가운 것과 뜨거운 것을 반복하면 닭갈비의 육질이 더 탱탱해지는 게 있어요”라고 전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혜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