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민 무료 코로나 백신, 우선접종 대상자는?..첫 접종은 요양병원 노인
전 국민 무료 코로나 백신, 우선접종 대상자는?..첫 접종은 요양병원 노인
  • 승인 2021.01.12 0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TV 뉴스 캡처
사진=KTV 뉴스 캡처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 백신 전 국민 무료 접종을 약속한 가운데 우선접종 대상자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11일 뉴스1의 보도에 따르면 정부는 당초 계획에 포함되지 않았던 50~64세 성인을 우선 접종대상자에 포함했다.

정부는 이를 포함한 3200만 명이 넘는 우선 접종대상자들에게 '코로나19' 백신 접종 관련 모든 비용을 지원할 계획인 것.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백신 도입 상황에 따라 순차적으로 전 국민 무료접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방대본에 따르면 백신 우선접종 권장 대상은 의료기관 종사자, 집단시설 생활자 및 종사자, 65세 이상 노인, 성인 만성 질환자, 소아청소년 교육·보육시설 종사자 및 직원,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 50~64세 성인, 경찰·소방 공무원·군인, 교정시설 및 치료감호소 수감자 및 직원 등이다.

이 중 첫 접종 대상자는 요양병원 등 집단시설에 있는 65세 이상 노인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은경 청장은 "우선접종 대상자의 범위와 순서 그리고 무료접종 대상자의 범위와 비용, 재원에 대한 부분들이 시행계획안에 포함돼 계속 논의가 되고 있다"며 "전반적인 방향은 전 국민에게 무료접종을 제공한다는 방향 하에 세부적인 실행방안, 이행방안을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