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여객기 추락사고, 도대체 왜?… ‘사고 원인’ 분분
러시아 여객기 추락사고, 도대체 왜?… ‘사고 원인’ 분분
  • 승인 2011.06.22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시아에서 발생한 여객기 추락사고 ⓒ SBS 방송화면 캡쳐

[SSTV l 이금준 기자] 러시아에서 여객기 추락사고가 일어나 현지를 비롯 국내에도 충격을 안겼다.

각종 외신들의 20일자(현지 시각) 보도에 따르면 러시아 북서부 카렐리야자치공화국에서 여객기가 추락해 승객과 승무원 등 44명이 숨지고 8명이 부상했다. 사고기는 승객 43명과 탑승객 9명을 태우고 모스크바를 출발해 카렐리야 수도 페트로자보츠크시 공항에 착륙을 시도하다 사고를 당했다.

수사 당국은 사고 현장에서 블랙박스 2기를 수거해 사고 원인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현지 언론들은 짙은 안개, 활주로의 조명시설 미작동 등을 러시아 여객기 추락사고의 원인으로 추정했다.

러시아 여객기 추락사고와 관련 사고기 소속사인 루스에어 대변인은 “여객기가 착륙을 시도할 당시 공항 활주로의 유도 조명시설이 꺼져 있었다는 정보가 있다”고 밝혀 이러한 추측에 힘을 더했다.

이와 함께 여객기의 결함 가능성도 거론되고 있다. Tu-134 기종은 Tu-154, 그리고 안토노프(An)-24기와 함께 특히 사고가 많은 기종으로 알려져 있다. 심지어 러시아 국영항공사 아에로플로트는 3년 전부터 이 기종의 운항을 금지하기도 했다.

[동영상-인터넷뉴스 No.1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 TV+뉴스와생활+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