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석, MMA에서 '아로하'로 OST상 수상.."많은 힘을 전달할 수 있는 배우가 되겠다"
조정석, MMA에서 '아로하'로 OST상 수상.."많은 힘을 전달할 수 있는 배우가 되겠다"
  • 승인 2020.12.04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정석/사진=소속사 인스타그램 캡쳐

 

3일 배우 조정석이 2020 멜론뮤직어워드 ‘OST 상’을 수상했다.

이날 조정석은 지난 3월 발매한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아로하’로 ‘MMA 2020(멜론뮤직어워드)에서 OST상을 수상했다. 

해당 음원은 발매 이후 각종 음원 사이트를 섭렵한 데 이어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 차트 1위를 20회 장기 집권했다.

‘MMA’(멜론뮤직어워드)는 2005년 온라인에서 처음 개최된 이후 매년 한 해 동안 국내 최대 뮤직플랫폼 멜론 회원들의 이용 데이터를 바탕으로 멜론 회원 투표 및 전문가 심사 등을 반영해 수상자를 선정하는 국내 최대 대중음악 시상식이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했으며 12월 2일부터 5일까지 비대면으로 4일간 진행된다. 

조정석은 지난 5월에 종영한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다재다능하고 유쾌한 인싸 캐릭터 ‘이익준’으로 분해 대체불가한 캐릭터 소화력과 매력으로 안방극장을 ‘익준앓이’로 물들였다.

“조정석이 아닌 이익준은 상상불가”라는 호평을 자아내며 또 하나의 ‘인생 드라마’ ‘인생 캐릭터’를 완성한 그는 드라마의 OST를 직접 가창, 수상의 영광까지 안았다. 

조정석은 수상소감으로 “멜론 차트에서 1위를 했을 때도 큰 영광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큰 상까지 받게 되어서 정말 더할 나위 없이 기쁘고 행복하다. 이렇게 큰상을 받을 수 있었던 건 드라마의 힘인 것 같고 함께한 스태프, 배우 그리고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 여러분께 많은 힘을 전달할 수 있는 배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감사하다” 라고 말했다. 

조정석의 수상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역시 킹로하! 너무 축하해요”, “진짜 완전 인정! 믿고 듣는 조정석!”, “슬기로운 의사생활2도 빨리 했으면ㅠㅠ 익준이 기다릴게요”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조정석은 2021년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로 다시 한번 안방극장을 찾을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박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