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신인그룹 NiziU(니쥬), 오리콘 차트 '1위'..유튜브 3천만 뷰 돌파
JYP 신인그룹 NiziU(니쥬), 오리콘 차트 '1위'..유튜브 3천만 뷰 돌파
  • 승인 2020.12.03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니쥬/사진=공식 인스타그램 캡쳐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소속 신인가수 NiziU(니쥬)가 오리콘 일간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했다. 

NiziU가 2일 현지에서 발매한 첫 싱글 'Step and a step'(스텝 앤드 어 스텝)은 19만 3584포인트를 기록하며 이같은 쾌거를 이뤘다.

12월 1일 자 오리콘 일간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한 니쥬는 첫 음반 발매와 동시에 오리콘 차트 1위로 진입이라는 엄청난 결과를 이뤄냈다. 

'Step and a step'은 JYP 수장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 NiziU의 힘찬 첫걸음을 표현하고 동시에 어려운 시기를 견디는 모두를 향한 따스한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25일 프로모션 차원 선공개한 신곡은 각종 음원 사이트의 차트 1위를 석권 중이며,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3000만 뷰를 돌파해 3일 오전 기준 3028만 건을 넘었다.

데뷔 2일차 걸그룹 니쥬는 지난 2일에는 니혼TV '슷키리'와 후지TV 'FNS 가요제'에서 데뷔 무대를 꾸몄다.

지난달 25일 니혼TV '베스트 아티스트 2020'에 NiziU가 등장하자 순간 최고 시청률 16.0%를 기록하기도.

언론도 이들의 등장을 대서특필했으며 도쿄 스카이트리 타워는 2일 밤부터 NiziU를 상징하는 무지갯빛 조명을 켜 도시를 밝혔고, 전망대 내 멤버들의 의상과 사진을 전시하며 정식 데뷔를 기념했다. 

최근 일본 주식회사 패스처가 운영하는 미디어 패트렐의 발표에 따르면, NiziU는 '2020 인스타그램 유행어 대상'에서 아티스트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리서치 회사 AMF에서 일본 여자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조사한 'JC·JK 유행어 대상 2020'에서도 인물 부문 1위를 기록했다.

매년 트렌트를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인 '제37회 2020년 유캔 신조어 유행어 대상'에서는 그룹명을 올렸다.

또한 신곡 'Step and a step' 발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 유명 매거진의 표지를 장식하고, 쇼핑몰 시부야 109와 스카이트리 등 각종 랜드마크와 교통 요지를 멤버들의 사진으로 도배했다.

또한 여러 제품군의 광고 모델로 발탁되는 등 NiziU는 그룹 탄생부터 데뷔까지, 막강한 파급력을 과시중이다.

 

[뉴스인사이드 박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