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방탄소년단-몬스타엑스-트와이스, AAA 대상...방송 지연 '옥에 티'
임영웅-방탄소년단-몬스타엑스-트와이스, AAA 대상...방송 지연 '옥에 티'
  • 승인 2020.11.29 0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 임영웅/ 사진= AAA 2020 방송 캡처

 

가수 임영웅이 '2020 AAA' 대상을 수상했다. 임영웅은 인기상과 핫이슈상까지 3관왕을 달성했다. 

28일 오후 열린 '2020 Asia Artist Awards'(2020 아시아아티스트어워즈, 이하 '2020 AAA')에 참석한 임영웅은 "민망하기도 하고 감사하다. 영웅시대(팬클럽)가 없었다면 구경도 못해볼 상이다.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면서 "2020년을 다 보낼 때까지 매주 콘서트가 예정이 되어 있었는데 취소되고 있다. 아쉽게 생각하는데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보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올 한해 안 좋은 시국에 국민 여러분께 제 목소리로 위로 드릴 수 있어 영광스러운 시간들이었다. 이게 제가 받아도 되는 상들인지는 모르겠다. 받을 때마다 꿈만 같고 너무 영광스럽다. 더 열심히 노력하는 영웅이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가수 부문 6개 대상 가운데 하나인 올해의 노래상은 방탄소년단이 받았다. 영상을 통해 방탄소년단은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계실 많은 분들께 '다이너마이트'가 조금이나마 좋은 에너지와 위로를 드릴 수 있던 것 같아서 기쁘다. 아미 여러분들 덕분에 저희가 행복하게 노래하고 무대에 설 수 있었다. 행복하고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상에 해당하는 올해의 노래상과 올해의 스테이지상, 올해의 트로트상, 올해의 앨범상, 올해의 퍼포먼스상, 올해의 가수상, 올해의 배우상은 각각 방탄소년단, 몬스타엑스, 임영웅, NCT, 갓세븐, 트와이스와 김수현(드라마 부문), 이정재(영화 부문)에 돌아갔다.

'2020 AAA'는 마이뮤직테이스트를 통해 유료 방송됐으나 접속자 폭주로 서버가 다운돼 중계가 1시간 15분가량 지연됐다. 방송 중에도 사운드가 나오지 않거나 화면이 중단되는 등 잦은 기술적 결함이 드러났다.

아래는 '2020 AAA' 수상자 명단이다. 가수와 배우 부문으로 나뉘어 총 25개 부문 58개 팀에 수여됐다.

▲ 배우 부문

대상 = 김수현(올해의 배우 드라마 부문) 이정재(올해의 배우 영화 부문)

베스트 아티스트 = 이준기, 서예지

베스트 액터 = 안효섭, 이성경

베스트 연기 = 이준혁, 전미도

베스트 초이스 = 안보현, 박주현

아시아 셀러브리티상 = 이준기

신스틸러상 = 김민재

핫이슈상 = 김수현, 서예지

이모티브상 = 김선호, 안보현

아이콘상 = 이주영

포텐셜상 = 박진영(갓세븐), 김혜윤

신인상 = 이재욱 한소희

포커스상 = 안은진

▲ 가수 부문

대상 = 방탄소년단(올해의 노래), 임영웅(올해의 트로트), 몬스타엑스(올해의 스테이지), NCT(올해의 앨범), 갓세븐(올해의 퍼포먼스), 트와이스(올해의 가수)

히스토리 오브 송즈 = 슈퍼주니어

베스트 아티스트 = NCT 127, 마마무

베스트 뮤지션 = 송가인, 강다니엘, 아이즈원

베스트 초이스 = 더보이즈, 있지

베스트 팝 아티스트상 = 앤 마리, 맥스

아시아 셀러브리티상 = 강다니엘, 웨이션브이

베스트 뮤직비디오상 = 스트레이 키즈

핫이슈상 = 임영웅, 있지

이모티브상 = NCT 드림, (여자)아이들

아이콘상 = 펜타곤, 에이비식스

포텐셜상 = 크래비티, 아이즈원

신인상 = 트레저, 시크릿넘버

포커스상 = 원어스, 알렉사

그루브상 = 빅맨

AAA Best of Best 스타뉴스X최애돌 = 방탄소년단

AAA 최애돌 인기상 =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박진영(갓세븐), 송지효, 임영웅

[뉴스인사이드 정용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