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육군 부대에서 30여명 넘는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감염경로 '오리무중'
포천 육군 부대에서 30여명 넘는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감염경로 '오리무중'
  • 승인 2020.10.05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 뉴스/사진=YTN방송 캡쳐

 

경기도 포천시에 있는 한 육군 부대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가 30명이 넘는 것으로 확인됐다. 

5일 서울경제는 군 당국의 말을 인용해 이날 오전 7시 기준 포천의 육군 부대 확진자는 총 36명으로 병사가 33명, 간부는 3명이라고 보도했다. 

군은 앞서 해당 부대에서 전날 오전 3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자 병력 이동을 통제하고 간부들을 포함해 부대원 230여명을 대상으로 전수검사를 했으며 이 전수검사에서 무더기 감염자가 나왔다. 

매체는 군이 확진자를 대상으로 감염경로를 추적하고 있지만 아직 원인을 정확히 밝혀내지 못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집단감염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따라 병사들의 휴가와 외출이 대부분 제한된 상황에서 발생했고 감염 경로도 불분명해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도 전했다. 

군 관계자는 “현재 모든 군부대는 이달 11일까지 청원휴가 등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 휴가 출발이 잠정 중지된 상태다. 외출 역시 부대가 속한 지역에 1주간 감염 사례가 발생하지 않은 경우에만 지휘관 판단하에 제한적으로 허용되고 있다”고 전했다. 

[뉴스인사이드 박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