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악마의 게임 국내 시장 상륙…폐인 양산하나?
3대 악마의 게임 국내 시장 상륙…폐인 양산하나?
  • 승인 2011.06.02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대 악마의 게임 ‘문명’, ‘풋볼매니저’,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 온라인 커뮤니티

[SSTV l 신영은 기자] 세계 ‘3대 악마의 게임’이 국내 시장에 상륙한다.

최근 한 번 게임을 실행하면 좀처럼 빠져나오기 이른바 ‘3대 악마의 게임’으로 불리는 ‘문명’,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풋볼매니저’가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먼저 ‘3대 악마의 게임’ 중 하나인 ‘문명5’는 ‘문명하셨습니다’ 등의 패러디 시리즈가 만들어지는 등 국내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국내에 정식 발매가 되지 않아 불법 복제를 통해 시장에 유통됐고 이에 국내 게임사가 시장에 정식 출시하게 됐다.

이어 세계 ‘3대 악마의 게임’ 중 두 번째 게임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은 역할수행게임(RPG)으로써 ‘문명’과 함께 전략 게임의 양대 산맥으로 불리고 있다. 이는 판타지 세계를 운영하는 게임으로 25년간 총 25편의 타이틀이 발매될 만큼 꾸준한 인기를 누렸다.

마지막으로 ‘3대 악마의 게임’인 ‘풋볼 매니저’는 게이머가 축구구단주가 되어 구단을 관리하는 게임이다. 특히 이 게임은 축구에 대한 인기가 높은 유럽에서 ‘이혼 제조기’라고 불릴 정도로 남성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올 연말에는 ‘풋볼매니저 온라인’이 서비스 될 예정이다.

한편, 3대 악마의 게임 ‘문명’,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풋볼 매니저’의 국내 시장 상륙 소식에 네티즌들은 기대감과 우려감을 동시에 나타내고 있다.

[동영상-인터넷뉴스 No.1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