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포털 압박 논란 일으킨 윤영찬에 엄중 주의 “오해 살 수 있다”
이낙연, 포털 압박 논란 일으킨 윤영찬에 엄중 주의 “오해 살 수 있다”
  • 승인 2020.09.1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뉴스 캡처
사진=KBS 뉴스 캡처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영찬 의원의 '포털 압박' 논란에 대해 "엄중하게 주의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지난 9일 조세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 우리 당 소속 의원이 국회 회의 중에 한 포털 매체 관련 부적절한 문자를 보낸 것이 포착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윤 의원은 국회 본회의 도중 주호영 국민의 힘 원내대표의 교섭단체 대표 연설이 다음 메인에 올라온 것을 두고 “이거 카카오에 강력히 항의해주세요. 카카오 너무하군요. 들어오라고 하세요”라는 문자를 보내는 장면이 카메라에 포착돼 논란이 일었다.

이날 이낙연 대표는 "해당 의원에게 알아보니 우리 당 대표연설과 야당의 대표연설을 불공정하게 다뤘다는 문제의식을 가졌다고 한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해를 살 수 있다고 생각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 의원뿐 아니라 몇몇 의원이 국민에게 걱정 드리는 언동이 있는 것도 사실"이라며 "저를 포함해 모든 의원이 국민들의 오해를 사거나 걱정을 드리는 언동을 하지 않도록 새삼 조심해야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와 관련 윤영찬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직접 사과문을 올렸다.

윤 의원은 "송구하다, 저의 잘못"이라며 "비록 보좌진과의 대화라 해도 엄밀한 적절한 언어를 사용하지 못했다, 질책을 달게 받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