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핑크 김남주, 정은지·오하영 이어 오는 9월 7일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소연과 협업
에이핑크 김남주, 정은지·오하영 이어 오는 9월 7일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소연과 협업
  • 승인 2020.08.18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남주/사진=
김남주/사진=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에이핑크 멤버 김남주가 솔로로 데뷔한다.

18일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측은 "김남주가 9월 7일 싱글 앨범을 발표하고 솔로로 전격 데뷔한다"고 밝혔다.

김남주가 소속된 에이핑크는 10년차 K팝 대표 걸그룹으로 'FIVE' ''Mr. Chu' 'LUV' 'NoNoNo' 등 다수의 히트곡을 남겼고, 청순한 콘셉트에서 벗어나 변화를 준 '1도 없어'와 '덤더럼(Dumhdurum)'까지 인기를 모으며 성공적인 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앞서 솔로로 데뷔한 에이핑크 멤버 정은지, 오하영 이후 약 9년 만에 세 번째 솔로주자로 나서게 된 김남주는 그동안 연기, 뮤지컬, 예능 등에서 활약하며 솔로로 역량을 보여준 만큼 기대를 모은다.

특히 독보적인 콘셉트의 작업 결과물로 이미 싱어송라이팅 실력을 인정 받은 (여자)아이들 멤버 소연의 자작곡으로 데뷔하게 돼 걸그룹 선후배의 시너지를 폭발시킬 예정. 플레이엠 측은 "걸그룹 선후배인 두 사람이 만나 각자의 개성을 음악으로 녹여냈다"며 "최근 뮤직비디오 촬영을 마치고, 앨범 작업에 매진하고 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뉴스인사이드 송지나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