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링스톤, 방탄소년단 진 솔로곡 '문' 극찬..역대 최고 보이밴드 노래 '5위'
롤링스톤, 방탄소년단 진 솔로곡 '문' 극찬..역대 최고 보이밴드 노래 '5위'
  • 승인 2020.07.27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 / 사진=진 인스타그램
진 / 사진=진 인스타그램

 

미국 음악매거진 롤링스톤이 방탄소년단 멤버 진의 솔로곡 ‘문’을 극찬했다.

방탄소년단(BTS)의 정규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에 수록된 진의 솔로곡 ‘문(MOON)’은 미국 음악매거진 롤링스톤이 선정한 ‘역대 최고 보이밴드 노래 톱75’에서 K팝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롤링스톤은 지난 24일(현지시간) ‘역대 최고 보이밴드 노래 톱75’(75 Greatest Boy Band Songs of All Time)을 발표했다.

방탄소년단의 노래는 이 순위에 무려 4곡이나 올려놓았으며 특히 ‘문’은 잭슨파이브, 엔싱크 등에 이어 5위에 올랐다.

이는 K팝 최고 순위인 것.

롤링스톤은 “방탄소년단은 기존의 음악 산업의 운영방식에 대란 진부한 체계를 따르지 않으면서 그들만의 방식으로 세계 최고의 그룹으로 성장했다”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문’에 대해 “이 곡은 보이밴드가 전통적으로 선보인 팬들에게 보내는 러브송을 방탄소년단의 버전으로 선보인 곡”이라며 “황홀한 기타 연주가 가미된 팝 음악으로, 진(Jin)은 팬들이 그의 지구이며, 자신은 지구의 궤도를 돌며 빛나는 달이라고 노래 한다”라고 소개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