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블랙스완' 뮤비, 유튜브 1억뷰 돌파..25개로 한국 '억대' 기록 경신
방탄소년단 '블랙스완' 뮤비, 유튜브 1억뷰 돌파..25개로 한국 '억대' 기록 경신
  • 승인 2020.06.08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방탄소년단 '블랙스완' 캡처
방탄소년단 /사진='블랙스완' 뮤비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의 'Black Swan(블랙스완)'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억을 넘겼다.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에 수록된 'Black Swan'은 지난 3월 공개돼, 8일 오후 현재 100,179,952회 뷰를 기록하고 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25번째 1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는 국내 가수 최다 억대뷰 뮤직비디오 조회수를 보유하고 있는 기록을 자체 경신한 수치다.

방탄소년단은 앞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페이크 러브' '피, 땀, 눈물' '불타오르네(FIRE)' '아이돌(IDOL)' 등이 억대뷰를 기록한 바 있다. 특히 지난 1일 'DNA'가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중 처음으로 조회수 10억건을 넘겼다. 

'Black Swan(블랙스완)'은 멤버들이 무대 위에서 백조에서 흑조로 점점 변해가는 모습을 담고 있으며, 이국적이면서도 고풍스러운 무대와 퍼포먼스로 화제를 모았다.

또 공개 직후 미국, 캐나다, 영구 등 전 세계 93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뉴스인사이드 송지나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