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로,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0계단 상승하며 '2위'..1위는 방탄소년단(BTS)
아스트로,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0계단 상승하며 '2위'..1위는 방탄소년단(BTS)
  • 승인 2020.05.12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스트로/사진=판타지오뮤직 제공
아스트로/사진=판타지오뮤직 제공

그룹 아스트로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지수에서 급부상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4월 9일부터 2020년 5월 9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2,574,497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그중 그룹 아스트로가 브랜드 참여지수 224,752 미디어지수 797,344 소통지수 1,118,841 커뮤니티지수 695.259가 되며 브랜드평판지수 2,836,195로 분석.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92,693과 비교해 185.71% 상승하며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아스트로가 높은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 다만 낮은 참여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보이그룹 브랜드평판지수 1위는 방탄소년단으로 참여지수 2,524,192 미디어지수 1,809,696 소통지수 2,366,419 커뮤니티지수 2,102,513를 기록, 브랜드평판지수 8,802,820로 분석되었다. 이는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보다 약 25.05% 하락한 수치지만 여전히 압도적인 지수로 '왕좌'의 자리를 지켰다. 

[뉴스인사이드 송지나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