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성추행' 오거돈 부산시장 제명키로…"지위고하 막론하고 무관용 원칙"
더불어민주당, '성추행' 오거돈 부산시장 제명키로…"지위고하 막론하고 무관용 원칙"
  • 승인 2020.04.24 0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거돈 / 사진=KBS 뉴스 캡처
오거돈 전 부산시장/ 사진=KBS 뉴스 캡처

 

더불어민주당이 성추행 사건으로 자진사퇴한 오거돈 부산시장을 당에서 제명할 것으로 전망된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은 지난 23일 “민주당은 성추행 등 성비위와 관련된 사건에 대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무관용 원칙을 지켜왔다”며 “오 시장도 이 같은 원칙하에 즉각적인 징계 절차에 착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어떠한 말로도 위로의 말씀을 드릴 수 없지만 피해자의 고통을 덜 수 있는 일이라면 당이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다시는 이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선출직 공직자의 윤리의식 강화를 위한 당내 교육 등 제도적 예방 방안을 강구해나가겠다”고 전했다.

또 윤 사무총장은 “윤리심판원 회의에서 징계절차에 착수하면 당의 당헌당규에 따라 엄중 징계할 예정”이라며 징계 수위에 대해서는 “제명 이외에 다른 조치를 생각하기 어려울 것 같다”고 말했다.

아울러 윤 사무총장은 총선 전 오 시장의 성추행 사건을 민주당이 미리 알고 있었다는 의혹에 대해 “오 시장이 회견 계획이 있다는 것을 오전 9시 30분경 부산시당으로부터 보고를 받고 알게 됐다”며 “전혀 파악하지 못하고 있었다. 당과 상의해서 이뤄진 일이 아니었다”라고 해명했다.

한편 오 시장은 이날 오전 부산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 사람에게 5분 과정의 짧은 면담 과정에서 불필요한 신체접촉을 했다. 사죄드린다”라고 말하며 전격 사퇴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