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민석, 서울 영등포을 당선.."크게 멀리 깊게 보는 정치로 보답" 공약은?
더불어민주당 김민석, 서울 영등포을 당선.."크게 멀리 깊게 보는 정치로 보답" 공약은?
  • 승인 2020.04.16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민석 당선인/사진=연합뉴스TV방송 캡쳐
김민석 당선인/사진=연합뉴스TV방송 캡쳐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21대 총선 격전지인 서울 영등포을에서 당선됐다. 이로써 김 당선자는 15대 총선에서 당선된 후 20년만에 다시 국회 입성에 성공했다. 

김 당선자는 이날 49%의 득표율로 미래통합당 박용찬 후보(45.5%)를 누르고 당선됐다.

그는 "많은 것을 배우고 느꼈다"면서 "민심을 무섭고 무겁게 받들고 나라의 갈 길을 크게 멀리 깊게 보는 정치로 으레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함께 뛰어주신 상대 후보님들께도 감사드린다"며 "항상 몸을 낮추고 가슴은 크게 여는 포용정치로 담을 넘어서 지역 주민의 모든 뜻을 성심껏 받들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민석 당선자는 1964년 5월 29일 (55세)이며 하버드대학교 케네디스쿨 행정학 석사 학위 소지자다. 제19대 문재인 대통령후보 종합상황본부장과 제15·16대 국회의원을 지낸 바 있다. 

그가 내세운 주요 공약으로는 국민 인생 3모작 통장 도입, 인공지능(AI)국제표준원 유치, 대방천 복원사업, 스마트실버빌딩 구축 등 20여 개가 있다. 

 

[뉴스인사이드 박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