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트롯' 임영웅, 바리스타룰스 모델 발탁.."팬들 요청에 '영웅 커피' 현실로"
'미스터트롯' 임영웅, 바리스타룰스 모델 발탁.."팬들 요청에 '영웅 커피' 현실로"
  • 승인 2020.04.09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임영웅/사진=임영웅 인스타그램
가수 임영웅/사진=임영웅 인스타그램

 

매일유업이 '미스터트롯' 우승자 임영웅을 바리스타룰스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9일 매일유업은 복수의 매체를 통해 이번 모델 발탁에 임영웅의 개인 팬클럽 회원들이 큰 역할을 했다고 전했다.

임영웅은 평소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개인 SNS를 통해 매일유업의 ‘바리스타룰스’를 애용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를 알고 있던 팬들이 임영웅을 모델로 기용해 달라고 매일유업 측에 요청한 것. 

팬클럽 회원들은 바리스타룰스를 ‘임영웅 커피’, ‘영웅 커피’라고 부르며 모델 발탁을 위해 자발적인 구매운동을 벌이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매일유업은 임영웅을 모델로 전격 발탁, 임영웅은 온라인 위촉식 이후 바리스타룰스 모델로서 TV CF 촬영, 온라인 팬미팅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며, 임영웅이 모델로 나오는 바리스타 광고는 오는 6월  TV와 SNS 등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최근 임영웅씨를 모델로 기용해 달라는 고객 문의가 하루에도 수 십 건 씩 접수되었고, 바리스타룰스를 영웅커피로 알고 구매했다며 인증하는 고객들도 계셨다”면서 “유관 부서 검토 결과, 어려움을 극복하고 정상의 자리에 오른 임영웅씨의 모습이 ‘최고의 커피’를 추구하는 바리스타룰스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뉴스인사이드 조유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