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독서문화진흥회, 국군수도병원에 책 상자 100세트 전달..'십시일Book' 책 나눔 운동
국민독서문화진흥회, 국군수도병원에 책 상자 100세트 전달..'십시일Book' 책 나눔 운동
  • 승인 2020.03.18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군수도병원에서 열린 '십시일Book’ 책 나눔 운동 전달식에서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국민독서문화진흥회 김을호 회장. 한호성 국군수도병원장.
국군수도병원에서 열린 '십시일Book’ 책 나눔 운동 전달식에서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국민독서문화진흥회 김을호 회장. 한호성 국군수도병원장. /사진=국민독서문화진흥회 제공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회장 김을호)는 18일, 국군수도병원(병원장 한호성)에 방문해 책 상자 100세트(1,050권)를 전달했다고 이날 밝혔다.

‘십시일Book’ 책 나눔 운동은 개학이 연기되어 ‘집콕 독서’를 하는 유·아동·초등학생을 두고 코로나19 최전방으로 출근하는 국군수도병원 의료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전국 각지의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국가 위기 시 중추적 임무를 수행하는 국군수도병원은 군(軍)과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선별진료소와 국가 지정 입원 치료 병상을 운영하며 코로나19 대응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행사에 참석한 김을호 국민독서문화진흥회 회장은 “사회적 거리 두기로 지루하고 외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아이들이 책을 통해 더 많은 이들을 만나며 어려운 시간을 이겨내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