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美 대통령, ‘코로나19’ 어려움 겪는 국민에 현금 지급 추진…"최대 1조2000억 달러 경기부양책"
트럼프 美 대통령, ‘코로나19’ 어려움 겪는 국민에 현금 지급 추진…"최대 1조2000억 달러 경기부양책"
  • 승인 2020.03.18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YTN 방송 캡처
사진=YTN 방송 캡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에 현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17일(현지시간) 외신 보도에 따르면 미 행정부는 ‘코로나19’에 따른 경제적 충격 완화를 위해 8500억 달러, 최대 1조2000억 달러 규모의 경기부양책을 놓고 의회와 협의 중이다.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은 이날 “구체적인 정책으로 국민에게 직접 현금을 지급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미국인들은 지금 현금이 필요하고, 대통령은 현금을 지급하길 원한다"며 "앞으로 2주 이내에 수표를 제공할 방법을 들여다보고 있다. 미국 노동자를 위해 업무 중단 급여와 같은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또 이날 트럼프 대통령도 현금 지급 방안에 대해 언급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국민이 가능한 한 빨리 돈을 받을 수 있도록 무엇인가를 할 것"이라며 1000달러 금액을 제시하기도 했다.

이어 "급여세도 한 방법이지만 몇 달이 걸릴 수 있다"며 "우리는 훨씬 더 빠른 것을 원한다"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트럼프 대통령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에 대해 "우리는 '우리가 이겼다'고 말하며 여기에 설 것이다. 우리는 이길 것"이라며 "나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빨리 이길 것이라고 생각 한다"라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