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욱, 컷오프 됐다가 기사회생 기회..인천 '연수을' 민현주와 경선.."사필귀정"
민경욱, 컷오프 됐다가 기사회생 기회..인천 '연수을' 민현주와 경선.."사필귀정"
  • 승인 2020.03.12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경욱/사진=MBN 뉴스 방송캡처
민경욱/사진=MBN 뉴스 방송캡처

 

컷오프 됐던 민경욱 의원이 기사회생 기회를 얻었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12일 당초 민현주 전 의원의 단수 추천으로 결정했던 인천 연수을 지역구 공천을 다시 심사해 '경선'으로 되돌렸다.

김형오 공관위원장은 이날 오후 당 최고위원회의 재의 요청에 따른 심사 결과 발표를 통해 "민경욱·민현주 후보(인천 연수을)와 이두아·홍석준 후보(대구 달서갑)는 각각 경선을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민경욱 의원은 결정이 이뤄진 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필귀정, 기사회생 경선으로 결정됐다. 감사하다"라고 남겼다.

앞서 통합당 최고위원회의는 서울 강남을, 인천 연수을, 대구 달서갑, 부산 북·강서을과 진구갑, 경남 거제 등 6곳에 대한 공천심사 결과에 대해 재의를 요구했다.

공천 원안이 유지된 4곳은 서울 강남을(최홍 전 맥쿼리투자자산운용 사장), 부산 진구갑(서병수 전 부산시장), 부산 북·강서을(김원성 통합당 최고위원), 경남 거제(서일준 전 거제시 부시장)다.

김형오 위원장은 6곳 중 2곳만 재의를 수용한 이유에 대해 "최고위의 재의 요구권이 있다"며 "이기는 공천, 쇄신 공천 이 두 가지 큰 틀에서 벗어나지 않은 결정을 했다"라고 설명했다.

[뉴스인사이드 김진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