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 소행성 지구 접근, 어떻게 되나?… "파괴력 어마어마"
거대 소행성 지구 접근, 어떻게 되나?… "파괴력 어마어마"
  • 승인 2011.05.07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대 소행성 지구 접근 ⓒ RIA Novosti 홈페이지 캡처

[SSTV l 양나래 기자] 거대 소행성이 지구에 접근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돼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다.

지난 4일 미국항공우주국(NASA) 소속 관계자는 "직경 296미터에 5천 500만 톤의 거대한 소행성이 현재 지구 쪽으로 접근하고 있으며 오는 11월 지구를 스쳐 지나갈 것"이라고 예측했다.

NASA측에 따르면 '2005YU55'라고 이름 붙여진 이 소행성은 오는 11월 8일경 지구와 달 사이의 거리인 40만 킬로미터보다 더 가까운 거리로 접근할 것이다. 우주의 시각으로는 '머리카락 정도의 두께'와 다름없다고.

거대 소행성 '2005YU55'는 지구에 가깝게 접급한 우주바위 가운데서도 가장 큰 크기로 이 소행성이 지구에 충동할 경우 6만 5000개의 수소폭탄이 동시에 터지는 것과 비슷한 규모의 피해를 입게 되며 약 9.6km직경의 분화구를 남길 것으로 추측된다.

이에 전문가들은 "소행성과 지구간의 거리가 가까운 것은 사실이나 충돌할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입을 모았다.

거대 소행성 지구 접근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공룡 멸종도 소행성 충돌 아닌가? 왠지 두렵다", "거대 소행성이 지구에 접근한다니 부디 아무일 없길 바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영상-인터넷뉴스 No.1 SSTV|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