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A·오마걸 재조명한 '퀸덤', '킹덤'으로 리턴즈?..보이그룹 나올까?
AOA·오마걸 재조명한 '퀸덤', '킹덤'으로 리턴즈?..보이그룹 나올까?
  • 승인 2020.02.1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퀸덤 포스터/사진=Mnet 공식제공
퀸덤 포스터/사진=Mnet 공식제공

음악 예능 ‘컴백 전쟁: 퀸덤’(이하 ‘퀸덤’)이 보이그룹 버전 ‘킹덤’으로 돌아온다.

복수 방송계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엠넷 측은 ‘퀸덤’의 시즌2인 ‘킹덤’ 제작을 확정하고 제작진을 꾸리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Mnet 음악예능‘퀸덤’은 마마무, 오마이걸, 러블리즈, AOA, (여자)아이들, 박봄 등이 출연, 걸그룹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수 있는 재도약의 기회를 제공했다.

각 걸그룹들은 10주간의 여정을 통해 정형화된 이미지를 깨고, 대중에게 보여주지 못했던 콘셉트들을 선보였으며 새로운 발견, 재조명이라는 찬사를 받게 되었다.

비록 시청률은 1%를 넘지 못했지만 AOA의 ‘너나 해’ 무대와 (여자)아이들의 ‘라이언’, 오마이걸 ‘데스티니’ 등 무대영상이 많은 화제성을 기록하며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기도 했다. 그간 방송사 내 걸그룹을 위한 무대가 많이 적었다는 부분 역시 해소되며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한편 '킹덤'에 대한 대중의 관심에 엠넷 측은 “제작 검토 단계이며 편성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정해진 바는 없다”며 “걸그룹으로 구성할지, 보이그룹으로 구성할지도 아직 검토 중”이라고 조심스러운 입장을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김지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