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 후원 이미경 CJ 부회장, 아카데미 수상소감 "봉준호 감독의 모든 걸 좋아한다"
'기생충' 후원 이미경 CJ 부회장, 아카데미 수상소감 "봉준호 감독의 모든 걸 좋아한다"
  • 승인 2020.02.1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경 부회장/사진=MBN방송 캡쳐
이미경 부회장/사진=MBN방송 캡쳐

 

9일(이하 현지시간) '기생충'의 책임프로듀서(CP)자격으로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 참석한 CJ그룹 이미경 부회장이 화제다.

이 부회장은 봉준호 감독의 옆자리를 지키며 감격을 함께 나눴다. 그는 지난해 칸 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료상을 받을 때도, '골든글로브'에서 외국어 영화상을 수상할 때도 함께였다.

이날 '기생충'이 작품상을 거머쥐자 이미경 부회장도 마이크를 잡았다. 그는 영어로 "나는 봉준호 감독의 모든 걸 좋아한다. 봉준호 감독에게 정말 감사하다. 그의 유머 감각을 존경한다. '기생충'을 사랑하고, 응원하고, 지원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들의 인연은 10년전부터 시작되었는데 봉준호 감독과 함께한 첫 작품 '마더'가 기대만큼의 흥행에 성공하지 못했지만, 그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봉준호 감독이 첫 글로벌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제작비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는 봉준호 감독이 마음껏 자신의 작품 세계를 펼쳐나갈 수 있었던 원동력이었다. 

한동안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던 이미경 부회장의 행보에 외신들도 주목하고 있다. 

지난달 미국의 기업전문매체 포춘은 '기생충'과 이미경 부회장의 인연을 소개하며 "영화의 최대 재정적 후원자는 한국 최대 재벌가의 일원인 미키 리(이미경 부회장의 영어 이름)"이라며 "미키 리는 특히 영화인들을 비롯한 예술가들을 지원해 오고 있다"고 소개했다. 

 

[뉴스인사이드 박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