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 '아무노래' 챌린지 신드롬,해외도 열풍..틱톡 게시물 10만건 돌파
지코 '아무노래' 챌린지 신드롬,해외도 열풍..틱톡 게시물 10만건 돌파
  • 승인 2020.01.23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코/사진=KOZ엔터테인먼트 제공
지코/사진=KOZ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지코(ZICO)의 신곡 ‘아무노래’ 열풍이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전역을 확대했다.

지난 13일 발표한 '아무노래'가 발매 9일째인 21일 멜론·지니·올레 뮤직 등 각종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휩쓰는 가운데, 지코가 1위 공약으로 내세운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영상을 시작으로 연예인, 비연예인 상관없이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열풍이 전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것이다.

현재 중국 대표 동영상 플랫폼 도우인(글로벌명 틱톡)에는 지금까지 '아무노래'와 관련한 10만 건에 육박하는 게시물이 업로드 됐다. 조회수 합산 1억 6백만뷰를 돌파한 상황이다.

특히, 중국 인기스타들의 ‘아무노래’ 챌린지 참여로 더욱 유명세를 타고 있는데, 중국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우상연습생’에서 각각 1위와 3위를 기록한 보이그룹 나인퍼센트 소속 차이쉬쿤, 판청청이 참여한 영상 조회수만 2천 3백만이 훌쩍 넘는다.

이처럼 지코의 ‘아무노래’ 챌린지는 국내 스타에 이어 해외 스타들까지 대거 참여하며, 2020년 글로벌 트렌드로 떠오르며 새로운 한류 확산에 청신호를 켰다.

한편 지코는 2월 22~23일 서울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에서 단독 콘서트 ‘KING OF THE ZUNGLE - WEATHER CHANGER’를 개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김지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