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5일 전국 맑음..기상청 "강풍에 낮 기온도 영하"..미세먼지 농도 보통
[오늘 날씨] 5일 전국 맑음..기상청 "강풍에 낮 기온도 영하"..미세먼지 농도 보통
  • 승인 2019.12.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5일 전국 날씨 기상도 /사진=기상청 제공
12월 5일 전국 날씨 기상도 /사진=기상청 제공

 

5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날씨는 전국이 약한 기압골에서 벗어나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겠으나, 충남과 전라도, 제주도는 가끔 구름 많겠다.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충청도와 전북에는 새벽까지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기압골에 의한 예상 적설 및 강수량(5일 새벽까지)은 ▶충청내륙, 전북동부내륙: 1cm 내외 / 충청도, 전북: 5mm 미만이다.

전라 서해안에는 한기이류에 의해 오후부터 밤 사이에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고. 충남서해안과 전라내륙, 경남북서내륙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한기이류에 의한 예상 적설 및 강수량 (5일 오후부터 밤 사이)은 ▶전라서해안, 제주도산지: 1cm 내외/ 5mm 미만 ▶울릉도.독도(5일 24시까지): 1~5cm / 5mm 내외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11~5도로 어제(-8~5도)와 평년(-6~3도)보다 낮겠다.

낮 최고기온은 -3~9도로 평년(5~12도)보다 낮겠다.

기상청은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기온이 영하로 떨어지겠고, 낮 기온도 영하의 분포를 보이면서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고 예보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 또는 '보통'으로 전망된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