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뮤 이수현 “군에 있는 이찬혁에게 사죄의 편지 썼다”…세 번째 정규앨범 ‘항해’ 발매 기념 기자 간담회
악뮤 이수현 “군에 있는 이찬혁에게 사죄의 편지 썼다”…세 번째 정규앨범 ‘항해’ 발매 기념 기자 간담회
  • 승인 2019.09.25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악뮤/사진=YG엔터테인먼트
악뮤/사진=YG엔터테인먼트

이수현이 악뮤 멤버 이찬혁이 군에 가 있는 동안 소중함을 많이 느꼈다며, 사죄의 편지를 썼다고 전했다.

오늘(25일) 서울 강남구 CGV 청담 씨네시티 더 프라이빗 시네마에서는 듀오 악뮤의 신보 ‘항해’ 발매 기념 기자 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멤버 이수현은 “오빠(이찬혁)가 군에 가 있는 동안 가장 달라진 부분 중 하나는 서로 작업하는 것에 있어 존중해주는 마음의 크기가 정말 넓어졌다”라면서 “오빠가 군대 가 있는 동안 솔로 앨범 준비를 계속하고 있었는데, 오빠 손을 떠나 겁도 없이 만들어보겠다고 했다가 굉장히 힘들었기에 오빠의 소중함을 깨달았다”라고 전했다.

악뮤의 이번 신보는 지난 2017년, 이찬혁이 군대에 간 이후 약 2년 만에 발매되는 신보다. 이 앨범에는 그간 악뮤가 어떻게 악동뮤지션에서 악뮤가 되었는지, 어떻게 성장했는지의 기록이 담길 예정이다. 더불어 이찬혁이 군에 가 있는 동안 대중을 ‘떠나’ 경험했던 이별에 관한 이야기다.

이어 이수현은 “(그간 이찬혁이 해온 것들에 대해) 미안함을 많이 느꼈고, 이에 메일이나 손글씨를 통해 거의 사죄의 편지를 썼다”라면서 “오빠가 다시 악뮤로 돌아왔을 때, 내가 어느 정도 그 짐의 무게를 받아줄 수 있는 큰 사람이 되어보겠다고 편지를 썼던 기억이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이찬혁은 “이런 표현은 어색하지만, 존경하는 마음이 있었다”라며 “사실 남매라는 포지션이 서로 인정해주기 어려운 관계인데 편지, 손글씨로 자신의 어려움을 고백하고 인정해주는 점과 먼저 그렇게 해줬다는 점이 오히려 고마웠고 그 이후로 저도 수현이를 아티스트로 존중해주는 계기가 됐다”라고 밝혔다.

한편, 악동뮤지션에서 악뮤로 돌아온 두 사람은 오늘(25일) 오후 6시 신보 ‘항해’를 각종 음원사이트에 발매한다. 이어 오는 26일에는 이찬혁이 소설 ‘물 만난 물고기’와 실물 앨범이 출간된다.

 

[뉴스인사이드 고유진 인턴기자 kjin959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