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검찰언론플레이', 실시간 검색어 뜬 배경은?..."조국 법무부 장관에 대한 검찰 기자회견 소식 때문"
'정치검찰언론플레이', 실시간 검색어 뜬 배경은?..."조국 법무부 장관에 대한 검찰 기자회견 소식 때문"
  • 승인 2019.09.11 2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검찰언론플레이/사진=JTBC 뉴스 방송캡처
정치검찰언론플레이/사진=JTBC 뉴스 방송캡처

'정치검찰언론플레이'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자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1일 오후 11시 10분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정치검찰언론플레이'가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다.

'정치검찰언론플레이'는 조국 법무부 장관에 대한 검찰 기자회견 소식이 나오자 조국 법무부 장관 지지자들이 해당 실시간 검색어 올리기 및 해시태그 달기 운동을 진행한 결과다.

앞서 조 장관 지지층은 '조국힘내세요' '가짜뉴스아웃' '근조한국언론' '정치검찰아웃' '나경원자녀의혹' 등 각종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검색어 띄우기 운동' 에 나선 바 있다.

조국 법무부장관을 둘러싼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은 조 장관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의 '표창장 위조' 혐의와 관련해 추가 가담자가 있는지 규명하기 위해 수사력을 모으고 있다.

11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고형곤 부장검사)는 사문서위조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정 교수 외에 추가 인물이 개입했을 가능성을 두고 수사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조국 법무부 장관은 이날  특수수사로 대변되는 검찰의 직접수사를 축소하는 등 검찰개혁 방안을 추진하라고 지시했다.

취임 당일 검찰개혁 추진지원단을 구성한 데 이어 곧바로 수사·감찰 기능에 칼을 대는 등 조 장관의 검찰개혁이 속도를 내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김진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