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현장] 미리 보는 연예계, 세븐틴 컴백 쇼케이스·‘퍼펙트맨’ 언론시사회·‘청일전자 미쓰리’ 제작발표회
[주간현장] 미리 보는 연예계, 세븐틴 컴백 쇼케이스·‘퍼펙트맨’ 언론시사회·‘청일전자 미쓰리’ 제작발표회
  • 승인 2019.09.16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세븐틴/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그룹 세븐틴/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새 앨범, 새 드라마, 새 영화 등,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이번 주 연예계 현장을 미리 본다.

■ 가요

-세븐틴 정규 3집 ‘언 오드(An Ode)’ 발매 기념 쇼케이스

오는 16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화정 체육관에서 그룹 세븐틴이 세 번째 정규앨범 ‘언 오드(An Ode)’의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앞서 공개된 각종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통해 이전과는 다른 성숙미를 보여줄 것을 예고한 세븐틴의 이번 앨범 타이틀곡은 ‘독:Fear’다. 

신곡 ‘독:Fear’는 묵직한 베이스 사운드 기반의 알앤비 장르로 한 번도 보여주지 않았던 세븐틴의 가장 어두운 면을 담을 예정이다.

한편, 오는 1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음반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드림캐쳐 스페셜 미니앨범 ‘레이드 오브 드림(Raid of Dream)’ 발매 기념 쇼케이스

그룹 드림캐쳐가 오는 18일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스페셜 미니앨범 ‘레이드 오브 드림(Raid of Dream)’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신보 ‘레이드 오브 드림(Raid of Dream)’은 드림캐쳐와 게임 킹스레이드의 컬래버레이션으로 기획된 앨범이다. 

앞서 드림캐쳐의 소속사 드림캐쳐 컴퍼니 측은 “모바일 게임 킹스레이드와 2017년 데뷔한 드림캐쳐가 같은 해 공개 됐다는 점과 독특한 세계관을 구축하고 있다는 점 등 상당히 많은 공통점은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음악과 게임 시장에서 양 측 모두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한편, 드림캐쳐와 킹스레이드의 합작 ‘레이드 오브 드림(Raid of Dream)’은 오는 18일 발매된다.

-틴틴(TEEN TEEN) 미니앨범 ‘베리, 온 탑(VERY, ON TOP)’ 쇼케이스

‘마루기획3인방’이 그룹으로 뭉쳐 틴틴(TEEN TEEN)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대중 곁을 찾는다.

오는 18일 그룹 틴틴은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미니앨범 ‘베리, 온 탑(VERY, ON TOP)’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유닛 그룹 틴틴은 10대를 뜻하는 틴에이저와 10대 취향의 팝 뮤직인 틴 팝에서 따온 틴으로부터 시작한 이름으로, ‘10대 취향의 팝 뮤직을 하는 아이들’이라는 뜻을 담았다.

앞서 케이블채널 Mnet 서바이벌프로그램 ‘프로듀스 X 101’에 출연해 작고 귀여운 외모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일명 ‘마루기획3인방’ 이진우, 이태승, 이우진이 틴틴으로 정식 데뷔한다는 소식에 팬들의 기대가 한껏 고조되고 있다.

타이틀곡 ‘책임져요’를 비롯해 ‘온 탑(On Top)’, ‘비 마이 걸(Be My Girl)’, ‘위드 미(With Me)’, ‘스테이(Stay)’ 총 다섯 곡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에서 틴틴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이목이 집중된다.

‘퍼펙트맨’ 설경구, 조진웅/사진=(주)쇼박스
‘퍼펙트맨’ 설경구, 조진웅/사진=(주)쇼박스

■ 영화

-‘퍼펙트맨’ 언론/배급 시사회

16일 오후 서울시 중구 메가박스 동대문에서 영화 ‘퍼펙트맨’(감독 용수) 언론시사회가 열린다. 이 자리에는 연출을 맡은 용수 감독과 배우 설경구, 조진웅이 참석한다.

‘퍼펙트맨’은 까칠한 로펌 대표 장수(설경구 분)와 철없는 꼴통 건달 영기(조진웅 분)가 사망보험금을 걸고 벌이는 인생 반전 코미디 영화다. 

돈 쫌 많은 로펌 대표 장수 역의 설경구는 승률 100% 변호사로 남부럽지 않은 인생을 살아왔지만 까칠한 성격 탓에 친구 한 명 없는 인물로 변신,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다. 폼 쫌 잡는 꼴통 건달 영기 역의 조진웅은 한탕을 꿈꾸는 인물로 분해 자유분방하고 위트 넘치는 매력을 선보이며 극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오는 10월 2일 개봉 예정.

-‘두번할까요’ 제작보고회

17일 오전 서울시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두번할까요’(감독 박용집) 제작보고회가 개최된다. 제작보고회에는 박용집 감독과 함께 배우 권상우, 이정현이 함께 한다.

‘두번할까요’는 생애최초 이혼식 후, N차원 와이프 선영(이정현 분)에게서 겨우 해방된 현우(권상우 분) 앞에, 이번에는 옛 친구 상철(이종혁 분)까지 달고 다시 그녀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세 남녀의 싱글라이프를 다룬 코믹 로맨스로 오는 10월 개봉 예정이다.

-‘메기’ 언론/배급 시사회

17일 서울시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메기’(감독 이옥섭) 언론시사회가 진행된다. 이 자리에는 연출을 맡은 이옥섭 감독과 출연배우 이주영, 문소리, 구교환이 참석 예정이다.

‘메기’는 병원을 발칵 뒤집은 19금 엑스레이 사진, 도심 한복판에 등장한 싱크홀과 지구의 위험을 감지하는 특별한 메기까지, 믿음에 관한 가장 엉뚱하고 발칙한 상상을 담은 미스터리 펑키 코미디다. 오는 9월 26일 개봉.

-‘버티고’ 제작보고회

18일 오전 서울시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버티고’(감독 전계수)를 소개하는 제작보고회가 개최된다. 이 자리에는 전계수 감독과 배우 천우희, 유태오, 정재광이 참석할 예정이다.

‘버티고’는 현기증 나는 일상, 고층빌딩 사무실에서 위태롭게 버티던 서영(천우희 분)이 창밖의 로프공과 마주하게 되는 아찔한 고공 감성 무비. JTBC 드라마 ‘멜로가 체질’의 진주에 이어 또 다른 서른의 얼굴 서영으로 분한 천우희의 섬세한 감성 연기를 확인할 수 있다. 오는 10월 개봉 예정.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 언론/배급 시사회

18일 오후 서울시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감독 곽경택, 김태훈)의 언론시사회가 열린다. 이 자리에는 공동 연출을 맡은 곽경택, 김태훈 감독과 함께 출연 배우 김명민, 김성철, 김인권, 곽시양, 장지건, 이재욱, 이호정이 함께 한다.

‘장사리 : 잊혀진 영웅’은 평균나이 17세, 훈련기간 단 2주. 역사에 숨겨진 772명 학도병들이 인천상륙작전을 성공시키기 위해 투입되었던 장사상륙작전을 그린 영화다. 6.25 전쟁이 시작된 후 낙동강 전선까지 밀려난 국군은 위태로운 전쟁의 판도를 뒤집고자 인천상륙작전을 계획한다. 이때 장사리 해변에서 북한군의 이목을 돌려 후방을 교란하기 위한 기밀작전으로 장사상륙작전이 실시된다. 

영화는 인천상륙작전의 양동작전으로 진행된 장사상륙작전 실화를 바탕으로 역사 속에 잊힌 영웅들을 스크린에 옮긴다. 9월 25일 개봉 예정.

JTBC ‘쌉니다 천리마마트’ 포스터/사진=JTBC
JTBC ‘쌉니다 천리마마트’ 포스터/사진=JTBC

■ 드라마

-tvN 금요드라마 ‘쌉니다 천리마마트’ 제작발표회

16일 오전 서울시 마포구 베스트웨스턴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에서 케이블채널 tvN 금요드라마 ‘쌉니다 천리마마트’의 제작발표회가 개최된다. ‘쌉니다 천리마마트’ 소개와 시사물 상영, 포토타임, 공식 질의응답이 진행되는 제작발표회에는 백승룡 감독과 배우 이순재, 박호산, 김병철, 이동휘, 정혜성이 함께 한다.

웹툰 원작을 기반으로 한 ‘쌉니다 천리마마트’는 대마그룹의 공식 유배지, 재래 상권에도 밀리는 저품격 무사태평 천리마마트를 기사회생시키려는 엘리트 점장과 마트를 말아먹으려는 휴먼 불도저 사장의 사생결단 코믹 뺨타지 드라마. 20일 첫 방송된다.

-tvN 수목드라마 ‘청일전자 미쓰리’ 제작발표회

케이블채널 tvN 새 수목드라마 ‘청일전자 미쓰리’ 제작발표회가 18일 오후 강남 임피리얼 팰리스에서 진행된다. 이 자리에는 한동화 감독을 비롯해 배우 이혜리, 김상경, 엄현경, 차서원가 참석 예정이다.

‘청일전자 미쓰리’는 위기의 중소기업 ‘청일전자’ 직원들이 삶을 버텨내며 함께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휴먼 오피스 드라마다. 망하기 일보 직전의 ‘청일전자’ 말단 경리에서 대표이사로 등극한 이선심과 현실의 쓴맛을 누구보다 잘 아는 세상 까칠한 멘토 유진욱 부장, 그리고 오합지졸 직원들이 뭉쳐 회사를 살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통해 유쾌한 웃음과 따뜻한 공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오는 25일 첫 방송.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고유진 인턴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