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 가루, 다이어트에 효과 있나?…정체는 서인도제도 원산지 포도과 담쟁이덩굴 식물
시서스 가루, 다이어트에 효과 있나?…정체는 서인도제도 원산지 포도과 담쟁이덩굴 식물
  • 승인 2019.09.11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서스/사진=국가농업기술포털 농사로 홈페이지
시서스/사진=국가농업기술포털 농사로 홈페이지

11일 추석 연휴를 앞두고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면서, 시서스 가루가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시서스 가루가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며 시서스의 정체가 무엇인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이름조차 생소한 시서스는 남미 북부와 서인도제도가 원산지인 포도과 식물이다. 시서스는 그리스어로 담쟁이덩굴을 뜻하며, 덩굴손이 있어 다른 물체에 매달리는 특성이 있다.

지난 5월 방영된 SBS 시사교양프로그램 ‘좋은 아침’에서 소개되며 폭발적인 관심을 받은 시서스는, 외국에서 이미 가공식품의 재료로 쓰이고 있다고 알려졌다. 시서스는 지방흡수와 지방세포 내 지방 합성과 축적을 억제한다고 알려졌다.

‘좋은 아침’은 시서스의 추출물이 음식으로 섭취되는 지방의 소화를 감소시키고, 지방 합성과 축적을 억제하는 특성 때문에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전해졌다.

시서스 가루는 물이나 음료에 섞어 음용하거나, 커피 거름망 또는 종이 거름망에 소량을 넣어 우려 마시는 법, 샐러드나 음식에 뿌리는 등 녹차처럼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다.

또, 시서스 가루는 밀이나 우유 또는 견과류 관련 알레르기가 있다면 주의하고 섭취해야한다.

[뉴스인사이드 고유진 인턴기자 kjin9592@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