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도시락, ‘올해의 스타브랜드 대상’ 12년 연속 수상
2025-11-25 윤선진 기자
한솥도시락은 ‘2025 2026 스타브랜드 대상’ 도시락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1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의 스타브랜드 대상’은 브랜드 가치를 실천하며 업계의 모범이 된 기업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이번 시상에서 한솥도시락은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30년 넘게 ESG 경영을 실천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한솥은 매장 운영 전반에 친환경 요소를 적극 도입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친환경 유니폼을 제작해 눈길을 끌었다. 이외에도 지속가능한 숲의 원재료로 만들어진 FSC 인증 종이 보울 용기 및 물티슈 도입, ‘무세미’ 사용을 통한 연간 3만 톤 이상의 물 절약과 폐수 감축 등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사회공헌 부문에서도 한솥은 지역 농가 및 사회 취약계층 지원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국내산 쌀·김치 사용, 농가 상생 메뉴 개발 등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아동 복지기관 및 의료기관에 정기 후원금을 지원하며 나눔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한솥의 ESG 정신이 업계의 표본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따뜻한 한 끼와 함께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윤선진 기자 sjyun@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