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그룹, 파주 사과대추 농가 찾아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
2025-10-17 이지원
중앙그룹이 지난 16일(목) 농협중앙회와 함께 경기도 파주시 파주읍 백석리에 위치한 사과대추 재배 농가를 찾아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홍정도 중앙그룹 부회장, 윤기윤 SLL중앙 대표, 남중권 JTBC경영지원실장 등 중앙그룹 임직원과 구선회 파주농협 조합장, 김일한 농협중앙회 지역사회공헌부장, 최병갑 파주부시장 등 총 70여명이 참여했다.
직접 수확한 사과대추 230kg은 중앙그룹이 구매하여 일부는 참여 임직원들과 나누고, 200kg은 마포구 공익재단인 마포복지재단 ‘효도밥상’ 사업에 전달했다. 효도밥상 사업은 75세 이상 독거 어르신의 결식 및 영양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관내 어르신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전달된 사과대추는 55개 이동 급식소를 통해 약 2,200명의 어르신에게 간식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중앙그룹의 사회공헌 캠페인인 ‘ON(溫)캠페인’과 농협중앙회의 ‘국민과 같이 농촌봉사활동’의 일환이다. 올해 상반기 남양주 딸기 농가 지원에 이어 이번까지 6년간 총 470명 이상의 임직원이 참여해 구슬땀을 흘렸다.
매년 농촌 일손 돕기에 참여하고 있는 홍정도 중앙그룹 부회장은 "농가의 일손 부족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더 많은 손길이 동참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그룹 차원에서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활동이 농가와 지역사회에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이지원 jwlee@newsinside.kr]